ⓒ 고민정 전 KBS 아나운서 SNS

[문화뉴스]고민정 전 KBS 아나운서가 새로운 프로필 사진으로 새 출발을 알렸다.

고 아나운서는 SNS에 5일 오전 "지식이란 날개와 같다. 많이 알게 될수록 날개는 더 크게 자라고 날개가 커진 만큼 더 넓은 창공을 날아다니고 싶게 만든다. 훨훨 날고 싶다. 이제 시작이다"고 남겼다. 그녀의 남편 시인 조기영도 자신의 블로그에 "꽃길만은 아닐 그 길에 당신의 건투를 비오"라는 장문의 글로 아내를 응원했다.

고 전 아나운서는 최근 KBS에 사직서를 내고 4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캠프에 합류했다.

문 전 대표 캠프는 이날 공식 블로그를 통해 "KBS 간판 아나운서 출신 고민정 씨가 문재인 전 대표를 도와 정권교체에 힘을 보태겠다고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

문 전 대표 측은 "고 아나운서는 문재인 전 대표와 함께하기 위해서 최근 KBS에 사직서를 제출했다"며 "돈이나 권력이 아니라 사람이 먼저인 세상을 가리키는 나침반이 되어달라"고 글을 올렸다.

고민정 아나운서는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 가정경제를 책임진 상태에서 직장을 그만둔 것은 당장 생계를 걱정해야 할 판이다"라며 "가슴 뛰는 곳에서 살고 싶었다. 언론 자유를 지키기 위한 몸부림에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문화뉴스 홍신익 인턴기자 tlslr2@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