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중고차 거래가 증가하는 추세다.

경제가 어려워지고 신차 못지않은 성능을 가진 중고차가 늘어나면서 저렴한 가격에 내 차를 마련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 그만큼 다양한 중고차 업체, 중고차매매사이트가 생겨나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은 넓어졌지만, 어떤 업체를 골라야 할 지라는 어려움은 늘었다고 할 수 있다.

소비자들 입장에서 중고차 구매 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이다. 중고차매매사이트에는 최고급형 모델을 판매하는 것처럼 허위 과장 광고를 낸 뒤, 손님이 찾아오면 광고한 차량이 아닌 다른 등급의 차량을 속여 판매하는 일부 업체가 있기 때문.

따라서, 중고차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라면 허위매물에 속지 않기 위해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 평균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한 매물은 허위매물 가능성이 크므로 경계해야 한다. 각종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확인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차량에 대한 정보와 시세, 거래 조건 등을 꼼꼼히 파악하면 도움이 된다.

정식으로 판매 허가를 받은 중고차 업체인지를 파악하는 것도 필수다. 또한, 허위매물 중고차 매매 사이트 딜러의 경우 사원증이 없고 차량에 대한 지식 자체가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사고 유무와 침수 유무 등 차량 내부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겉으로 보이는 부분이 만족스럽다고 계약할 것이 아니라, 차량 내부까지 꼼꼼히 체크해 이상이 있는지 확실히 체크하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는 보험개발원의 카히스토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교통사고 및 침수 이력이 있는 차량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중고차매매 전문가 장창운 대표는 "온라인에 싸게 올라온 매물 가격을 보고 무작정 중고차매매단지를 찾아가선 안 된다"며, "평균적인 매물 시세를 파악하고, 믿을 수 있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의 딜러를 찾아 거래를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는 용인중고차, 분당중고차, 안산중고차, 평택중고차, 성남중고차 등 다양한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 매매사이트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