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3월 2주차)

[문화뉴스 MHN 이우람]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입니다. 트렌디한 외형, 풍부한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우리가 필요한 것을 해결해줍니다. 이렇듯 우리를 편하게 만드는 스마트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시간입니다. 'IT리뷰잇수다'

앱티스트이자, 크리에이터의 크리에이터! IT전문가 백욱희 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방송인이자 즐거운 크리에이터, 홍은채 님, 그리고 특수효과 콘텐츠의 대가 크리에이터 토마스 님과 함께합니다.

(▶) 버튼을 누르면 팟캐스트 포털 팟빵을 통해 앱 게임 장비 리뷰를 육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코너, 게임 리뷰_Let's Game On

1. 이번 주 리뷰 할 게임: 주차의 달인 4 / 개발: SUD Inc. (무료 / 인앱 구매 제공)

 

ㄴ 홍은채: 제목 그대로 주차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전 버전보다 그래픽이 향상되어 돌아왔다. 연습 모드, 다른 유저와 대결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전 세계 주차 고수들을 상대로 실력을 뽐내보라는' 개발자의 한 마디가 인상 깊다.

ㄴ 이우람DJ: 그래픽이 약간 '심시티'같다.

ㄴ 토마스: 포인트를 모으면 차 업그레이드도 가능하고 튜닝도 할 수 있다.

ㄴ 이우람DJ: 다음 판으로 넘어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ㄴ 백욱희: 주차를 잘해야 한다.

ㄴ 홍은채: 주차를 하다가 다른 차에 부딪히면 게임이 끝난다. 운전면허가 없어서 주차해본 적이 없는데도 재미있다. 면허를 딸 계획이 있는 사람, 주차 연습을 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추천한다. 운전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ㄴ 이우람DJ: 운전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다. 운전과 관련한 다른 게임 앱도 소개해 달라

ㄴ 백욱희: 1인칭 시점 카 레이싱 게임은 많다. 주차만 되는 다른 앱도 있는데 그래픽이 좋지 않다. '주차의 달인4'가 지금 상황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앱이 아닐까 싶다.

ㄴ 홍은채: 같은 개발자가 만든 '주행의 달인'이 있다. 약간 도로 모의 주행하는 느낌이다.

ㄴ 이우람DJ: '주차의 달인4'는 종합 평점 4.3, 별 다섯 개가 압도적으로 많은 인기 게임이다. '재미있다'는 평가가 많다. 심심풀이 땅콩으로 좋을 것 같다.

 

2. 한 줄 평:

ㄴ 백욱희: 운전면허 시험 가기 전에 꼭 마스터 합시다.
ㄴ 토마스: 더 이상 김 여사는 없다.
ㄴ 홍은채: 장롱 면허들이여, 마음껏 운전하자!

▶3월 2주차_[IT리뷰잇수다] 학식, 시간표, 학사 정보까지... 대학생 개강 필수앱 '에브리타임'
▶3월 2주차_[IT리뷰잇수다] 스타워즈 덕후 필수 소장템, '데스스타 자기부상 블루투스 스피커'

"내 비장의 무기는 아직 손안에 있다"라고 나폴레옹이 말했습니다. 어느새 생활 속 깊숙이 자리 잡은 우리들의 비장의 무기, 스마트디바이스.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IT, 잘 활용할 수 있도록 'IT리뷰잇수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 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