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12월 5주차)

[문화뉴스]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입니다. 트렌디한 외형, 풍부한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우리가 필요한 것을 해결해줍니다. 이렇듯 우리를 편하게 만드는 스마트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시간입니다. '리뷰IT수다'

앱티스트이자, 크리에이터의 크리에이터! IT전문가 백욱희 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방송인이자 즐거운 크리에이터, 홍은채 님, 그리고 특수효과 콘텐츠의 대가 크리에이터 토마스 님과 함께합니다.



(▶) 버튼을 누르면 이번 인터뷰 전문을 육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첫 코너, 국내 최초 듣는 앱 리뷰 '듣는 애비다!'

1. 이번 주에 리뷰할 앱: 2017년을 힘차게 시작할 수 있는 '정통사주 / 타로로'

1) 2017 정통사주 / 개발: IPAPAS, Inc. 제작 (인앱 구매)

   
▲ '2017 정통 사주' ⓒ 애플 앱스토어

ㄴ 홍은채: 매뉴얼을 보면 재물운, 직업운, 연애운, 자녀운, 대운보기, 오늘의 운세, 재미 운세 등 총 10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2017년 전반적인 사주도 볼 수 있고 재물운에 대한 조언을 볼 수 있다. 우선 무료라는 게 제일 마음에 든다.

ㄴ 우람DJ: 다른 운세 앱과 어떤 것이 차이라고 생각하나?

ㄴ 홍은채: 다른 앱들에 비해서 무료로 볼 수 있는 것들이 많은 것 같다. 보통 다른 운세 앱들은 최소한의 기본 정보만 무료로 볼 수 있고 나머지는 다 유료인 경우가 많은데 이건 그렇지 않다.

ㄴ 백욱희: 가장 좋은 점은 광고가 없다는 거 아닐까. 그리고 운세 결과를 소셜미디어(SNS)로 공유할 수 있다. 그래서 친구들끼리 재미로 볼 때 꼭 모든 사람이 결제할 필요가 없지 않을까. 가격이 아깝지 않은 앱인 것 같다.

ㄴ 우람DJ: 광고가 없다는 것 빼고 또 다른 장점은 뭘까

ㄴ 백욱희: 이런 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항목 나열과 UI 구성과 가독성이다. 그런데 이 앱은 광고 없이 깔끔하게 보기 쉽게 만들었고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항목들을 찾기 쉽게 구성했다. 그게 중요하다.

ㄴ 우람DJ: 은채님이 앱을 소개해주었으니 본인이 '2017 정통 사주'로 본 운세를 읽어주면 어떨지

ㄴ 홍은채: "깊게 뿌리 내린 고목의 모습을 상징하는 단목의 성질을 타고났으며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이다. 항상 자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편이며 인간관계에 있어서 항상 중심 자의 역할을 맡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인관계에 있어서 융통성이 필요한 편입니다" 이런 얘기가 있다. 은근 재미있다.

2) 타로로 (TARORO) / 개발: NSION. Inc (인앱 구매)

   
▲ '타로로' ⓒ 애플 앱스토어

ㄴ 백욱희: 마스터와의 1:1 타로점을 볼 수 있다. UI가 상당히 예쁜 앱인데 앱을 켜면 타로냥이 나온다. 타로냥을 따라서 스크롤을 넘기면 전문적으로 타로를 봐주는 마스터 분들이 나온다. 이분들 중 한 명을 선택해서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번 클릭 시마다 300포인트가 차감 되는데 처음 가입할 때 무료로 지급되는 포인트 내에서 이것저것 클릭해보면 좋다.

ㄴ 백욱희: 지금은 연애운보다 재물운을 보겠다. '지출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렇게 구체적인 질문지들이 있다. 질문을 선택하고 나면 선택할 수 있는 카드가 나오는데 굉장히 카드가 많다. 이 중에서 3장을 선택하면 된다. 처음 10번 정도는 무료로 해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앱이라고 생각한다. 타로 마스터들의 얼굴이 직접 나오는데 실제로도 타로로 유명하신 분들이다.

ㄴ 백욱희: 마지막으로 한마디 덧붙이자면, 이런 타로점은 재미로 보는 거지 실제 운을 논하는 것이 아니다. 너무 신경 쓰지 마시라. 재미로 보고 한 귀로 흘려버리시면 된다.

2. 한 줄 평:

ㄴ 토마스: 미래는 내가 만들어 가는 것.
ㄴ 홍은채: 좋은 이야기는 간직하되, 나쁜 이야기는 흘려버리기를.
ㄴ 백욱희: 1월의 행운이 12월까지 이어지길.


▶12월 5주차_[리뷰잇(IT)수다] 언제까지 아재라고 놀림 받을 텐가, 당당하게 나의 아재력을 테스트하고 퀴즈까지 즐기는 게임 '아재 능력고사'
▶12월 5주차_[리뷰잇(IT)수다] 디지털이 발전할수록 아날로그가 그리운 당신에게, 라소닉 붐박스-i931X 리뷰

"내 비장의 무기는 아직 손안에 있다"라고 나폴레옹이 말했습니다. 어느새 생활 속 깊숙이 자리 잡은 우리들의 비장의 무기, 스마트디바이스. 딱딱하고 어렵게만 지는 IT,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리뷰IT수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 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문화뉴스 최예슬 dptmf6286@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