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12월 5주차)

[문화뉴스]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입니다. 트렌디한 외형, 풍부한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우리가 필요한 것을 해결해줍니다. 이렇듯 우리를 편하게 만드는 스마트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시간입니다. '리뷰IT수다'

앱티스트이자, 크리에이터의 크리에이터! IT전문가 백욱희 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방송인이자 즐거운 크리에이터, 홍은채 님, 그리고 특수효과 콘텐츠의 대가 크리에이터 토마스 님과 함께합니다.



(▶) 버튼을 누르면 이번 인터뷰 전문을 육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코너, 게임 리뷰_Let's Game On

1. 이번 주 리뷰 할 게임: 아재 능력 고사-아재 개그와 난센스퀴즈 / 개발: BIG JAM (무료)

   
▲ '아재 능력 고사' ⓒ 구글 앱스토어

ㄴ 토마스: '아재'하면 난센스 퀴즈와 말 개그가 생각나지 않나. 그런 말 개그와 난센스를 이용해서 재미있게 퀴즈를 풀 수 있는 앱이다. 언어유희 퀴즈, 하이개그, 허무개그 등 유머를 모아놓았다. 컬렉션에 나만의 아재 개그를 모은 모음집을 만들 수 있다. '시험보기'에서 나의 아재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데 재미있는 퀴즈들이 많다.

ㄴ 우람DJ: 재미있는 것 몇 개만 소개 부탁한다.

ㄴ 토마스: 신발이 화가 나면? '신발끈', 고등학생이 싫어하는 나무는? '야자수' 세상에서 가장 억울한 도형은? '원통'... 이런 문제들이다. 사실 아재 개그라기보다는 언어유희 개그들이 많다.

ㄴ 우람DJ: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 것 같다. 평가가 무료 18,785개(구글 스토어 기준)인데 평점이 무려 4.7점이다.

ㄴ 백욱희: 이런 게임은 단순한 게임이기 때문에 퀴즈의 속도감, 퀴즈의 몰입도가 중요하다. 한번 시작하면 나도 모르게 한 시간 이상 즐기고 있는 당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2. 한 줄 평

ㄴ 백욱희: 할 말 없을 땐 아재 개그.
ㄴ 홍은채: 난센스 퀴즈 대왕.
ㄴ 토마스: 부장님 언어 번역기
 

▶12월 5주차_[리뷰잇(IT)수다] 2017년을 힘차게 시작할 수 있는 앱, 올해 운세가 궁금하다면 '정통 사주'와 '타로로'를 깔아보자
▶12월 5주차_[리뷰잇(IT)수다] 디지털이 발전할수록 아날로그가 그리운 당신에게, 라소닉 붐박스-i931X 리뷰

"내 비장의 무기는 아직 손안에 있다"라고 나폴레옹이 말했습니다. 어느새 생활 속 깊숙이 자리 잡은 우리들의 비장의 무기, 스마트디바이스. 딱딱하고 어렵게만 지는 IT,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리뷰IT수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 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문화뉴스 최예슬 dptmf6286@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