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6월 3주차)

[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입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코너, 'IT리뷰잇수다'입니다. 우리 삶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앱, 게임, 장비 등을 소개합니다. IT전문가 백욱희 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방송인 홍은채 님과 함께합니다.

▲ 위 버튼을 클릭하면 '팟캐스트'로 이동합니다

▶ 첫 코너, 홍은채의 셀기꾼
셀카 예쁘게 찍는 법: '인스타사이즈' 활용법

▲ 상단은 '인스타사이즈' 미적용 사진, 아래는 '인스타사이즈' 적용 ⓒ 홍은채 인스타그램

ㄴ 홍은채: 인스타그램 업로드할 때 사진 사이즈가 잘리지 않는 앱, '인스타사이즈(InstaSize)'다. 알고 계셨나?

ㄴ 이우람 DJ: 솔직히 잘 모른다.

ㄴ 홍은채: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아실 거다.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면 정사각형 형태로 사진이 크롭된다. 사진 어딘가가 잘린다는 뜻이다. '인스타사이즈' 어플을 이용하면 사진 전체를 올릴 수 있다. 셀피 확대가 부담스러울 때 '인스타사이즈'를 사용하면 좋다.

ㄴ 이우람 DJ: 뭔지 알겠다. 사진 사이즈를 줄이고 싶은데 안 될 때 쓰면 되겠다.

▲ ⓒ '인스타사이즈' 앱

ㄴ 홍은채: 셀카 올릴 때 "이렇게 올리면 내 얼굴이 너무 크게 느껴지는데" 싶을 때 있다. 그때 참 유용하다. 인스타그램 보면 사진 여백이 하얗게 나오는 분들 있다. 이런 분들이 '인스타사이즈' 유저다.

ㄴ 이우람 DJ: 셀기꾼 꿀팁이다. 프로 모델은 다르다 싶다.

▶6월 3주차_[IT앱리뷰잇수다②] 네이버 클로바, 아직은 '인턴 같은' 인공지능 비서… "뭐든 찾아주겠다는 열의가 있다"로 이어집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