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4월 3주차)

[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입니다. 트렌디한 외형, 풍부한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우리가 필요한 것을 해결해줍니다. 이렇듯 우리를 편하게 만드는 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시간입니다. 'IT리뷰잇수다'

앱티스트이자, 크리에이터의 크리에이터! IT전문가 백욱희 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방송인이자 즐거운 크리에이터, 홍은채 님, 그리고 특수효과 콘텐츠의 대가 크리에이터 토마스 님과 함께합니다.

(▶) 버튼을 누르면 팟캐스트 포털 팟빵을 통해 앱 게임 장비 리뷰를 육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세 번째 코너,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총망라_아이리뷰

1. 이번 주 리뷰 디바이스: LED 조명 제스 링 라이트 LA-650B

 

ㄴ 백욱희: 오늘 소개할 장비는 LED 조명이다. '조명'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나?

ㄴ 토마스: S.E.S.나 H.O.T. 뮤직비디오가 떠오른다.

ㄴ 백욱희: 그렇다. 스타들의 얼굴을 하얗게 만들어주던 조명이 뷰티 크리에이터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뷰티 블로거, 뷰티 유튜버들의 얼굴을 더 예쁘게 비춰주는 LED 링 라이트 조명이다. 600개 LED 비즈로 가장 높은 밝기 4800LM이 가능하다.

ㄴ 이우람DJ: 생각보다 조명이 무척 밝다.

ㄴ 토마스: 이건 무조건 다 예쁘게 만들어주는 마법의 조명이다.

 

ㄴ 백욱희: 1인 미디어 하시는 분들에게 이 조명이 좋은 것은, 원형 조명 가운데 핸드폰을 부착할 수 있다. 카메라 양쪽에 조명을 설치해 촬영하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다. 눈망울에 초롱초롱한 화사함을 줄 수 있다.

ㄴ 토마스: 증명사진 스튜디오에도 눈에 쏘는 조명이 있다.

ㄴ 백욱희: 탈부착 가능한 배터리가 있어서 야외 촬영이 가능하다.

ㄴ 이우람DJ: 가격은 어느 정도인가?

ㄴ 백욱희: 10만 원대 중반이다. 가성비 좋은 물품이다. 요즘 김기수 씨를 비롯해 남자 뷰티 크리에이터도 늘어나고 있지 않나. 남자도 예쁘게 영상 찍을 수 있다.

ㄴ 이우람DJ: 배터리 지속 시간이 궁금하다.

ㄴ 백욱희: 2시간 이상은 갈 것이고, 4시간 정도 예상한다.

ㄴ 이우람DJ: 저도 사고 싶다. 1인 미디어 하는 분들에게 필수품인 것 같다.

2. 한 줄 평:

ㄴ 토마스: 나에게도 형광등 백 개의 아우라가 나오는구나
ㄴ 백욱희: 더티 크리에이터, 뷰티 크리에이터 되겠네

▶4월 3주차_[IT앱리뷰잇수다] 1인 미디어 시대, 사진‧영상 좀 배워 봅시다! 사진 촬영 방법 보여주는 '더 그레이트 포토 앱(The Great Photo App)'
▶4월 3주차_[IT게임리뷰잇수다] 야구 시즌이 돌아왔다, '컴투스 프로야구 2017'

"괴로움을 거치지 않은 정복은 영광이 아니다"라고 나폴레옹이 말했습니다. 처음에는 낯설게 느껴지지만, 자꾸 접하다 보면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게 됩니다.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IT,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IT리뷰잇수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 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