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5월 4주차)

[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입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코너, 'IT리뷰잇수다'입니다. 우리 삶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앱, 게임, 장비 등을 소개합니다. IT전문가 백욱희 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방송인 홍은채 님, 특수효과 콘텐츠의 대가 토마스 님과 함께합니다.


(▶) 버튼을 누르면 팟캐스트 포털 팟빵을 통해 앱 게임 장비 리뷰를 육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첫 코너, 국내 최초 듣는 앱 리뷰 '듣는 애비다!'

1. 이번 주 리뷰 앱: 미세미세 / 개발: MiseMise Corporation

 

ㄴ 백욱희: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앱, '미세미세'다. 개인 개발자가 만들었다. 환경부 한국환경공단(에어코리아), 안양대학교 기후에너지환경융합연구소, 기상청 등의 자료를 종합했다. 파랑-초록-주황-빨강 순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보여준다. 파랑이 가장 좋고, 빨강이 뜨면 '매우 나쁨'이다. 실시간 GPS로 '현재 위치' 미세 농도를 알 수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설정해놓을 수도 있다.

ㄴ 홍은채: 디자인이 심플하고 귀엽다. 앱 아이콘도 친숙하다. 마음에 드는 점은 한국 기준이 아닌 세계보건기구(WHO) 기준을 적용했다는 점이다. 한국 미세먼지 환경 기준은 WHO 권고 기준에 비해 느슨하다. 좀 더 신뢰감이 간다.

ㄴ 이우람DJ: 24mb로 용량도 가볍다.

2. 한 줄 평:

ㄴ 홍은채: 어플리케이션으로 먼지 조심하세요~
ㄴ 백욱희: 스마트폰에 마스크를 씌우다

[IT게임리뷰잇수다] 서든어택 같은 게임, 핸드폰으로 즐기고 싶다면? "탄: 끝없는 전장"으로 이어집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