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3월 5주차)

[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입니다. 트렌디한 외형, 풍부한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우리가 필요한 것을 해결해줍니다. 이렇듯 우리를 편하게 만드는 스마트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시간입니다. 'IT리뷰잇수다'

앱티스트이자, 크리에이터의 크리에이터! IT전문가 백욱희 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방송인이자 즐거운 크리에이터, 홍은채 님, 그리고 특수효과 콘텐츠의 대가 크리에이터 토마스 님과 함께합니다.

(▶) 버튼을 누르면 팟캐스트 포털 팟빵을 통해 앱 게임 장비 리뷰를 육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첫 코너, 국내 최초 듣는 앱 리뷰 '듣는 애비다!'

1. 이번 주 리뷰 앱: Google 포토 / 개발: Google Inc. (무료)

 

ㄴ 홍은채: 핸드폰 저장 용량이 늘 부족하신 분들, 주목하시라! 아이폰 사용자에게도 유용한 '구글 포토'를 소개한다. '구글 포토'는 사진 및 동영상 저장 공간을 무료로 제공해준다. 거의 무제한이다. '구글 포토' 자동 동기화 기능을 이용하면 사진·동영상이 알아서 백업된다. 그날그날 찍은 사진을 콜라주화 하거나, 동영상으로 만들어주기도 한다. 이 역시 자동이다. 매우 편리하다.

ㄴ 이우람DJ: 용량은 158mb다. 핸드폰에 앱을 깔자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을 때만 자동 백업을 할 수 있게 제한하는 기능'이 처음으로 뜬다. '계속' 버튼을 누르니 '사진 및 동영상 업로드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고품질'과 '기본'으로 나뉜다. '고품질'은 무료 무제한 용량이고 '기본'은 용량 제한이 있다.

ㄴ 홍은채: 사진·동영상이 많은 편이라… 무제한 용량을 제공해주는 '고품질' 옵션을 선택했다.

ㄴ 백욱희: 무덤까지 함께 갈 앱이다. 나중에 자녀들에게 이 앱 아이디를 알려주면 추억을 쉽게 공유할 수 있을 것 같다.

ㄴ 이우람DJ: 다음으로 넘어가니 '콜라주', '애니메이션', '영화'가 있는 어시스턴트 섹션이 뜬다. '콜라주'는 같은 날 혹은 같은 도시에서 찍은 사진을 자동으로 조합한다. '애니메이션'은 gif 움짤을 만들어준다. '영화'는 인공지능을 통해 짧은 영상을 제작해준다.

ㄴ 백욱희: '영화' 기능이 알짜다. 자동으로 타임라인을 편집해서 음악까지 넣어준다.

ㄴ 홍은채: '어시스턴트' 섹션 상단에 검색 창이 있다. 그 옆에 설정을 조정할 수 있는 '나의 정보'가 있다. 오랜만에 구글 포토를 켰는데 구 남친 사진이 뜨면 당황스럽다. 이런 것을 방지하려면 설정 칸에서 '백업 및 동기화'를 수동으로 바꿔놓을 수도 있다. '여유 공간 확보' 버튼을 누르면 백업된 항목은 자동으로 삭제해준다.

ㄴ 토마스: 앨범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ㄴ 백욱희: 페이스북이 '3년 전 오늘' 등 추억 사진을 관리해주는 것처럼, 구글 포토도 '1년 전 오늘' 사진을 보여준다. 컴퓨터, 모바일 기기와 모두 호환된다. 안드로이드 폰과 아이폰을 둘 다 사용하는 유저는 '구글 포토'를 이용해 편하게 자료 공유를 할 수 있다.

2. 한 줄 평:

ㄴ 토마스: 숨어있던 보물을 찾았다.
ㄴ 백욱희: 추억은 구글에 싣고… 나와 같이 늙어줘
ㄴ 홍은채: 과거사냥꾼 구글 포토, 사용하실 때는 주의하세요!

▶3월 5주차_[IT게임리뷰잇수다] 아이유와 즐기는 무설치 미니 게임, '카카오톡 게임별'
▶3월 5주차_[IT리뷰잇수다] '스마트폰-소니 카메라 와이파이 연동'으로 알아보는 카메라 활용팁

"내 비장의 무기는 아직 손안에 있다"라고 나폴레옹이 말했습니다. 어느새 생활 속 깊숙이 자리 잡은 우리들의 비장의 무기, 스마트디바이스.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IT, 잘 활용할 수 있도록 'IT리뷰잇수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 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