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3월 3주차)

[문화뉴스 MHN 이우람]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입니다. 트렌디한 외형, 풍부한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우리가 필요한 것을 해결해줍니다. 이렇듯 우리를 편하게 만드는 스마트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시간입니다. 'IT리뷰잇수다'

앱티스트이자, 크리에이터의 크리에이터! IT전문가 백욱희 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방송인이자 즐거운 크리에이터, 홍은채 님, 그리고 특수효과 콘텐츠의 대가 크리에이터 토마스 님과 함께합니다.

(▶) 버튼을 누르면 팟캐스트 포털 팟빵을 통해 앱 게임 장비 리뷰를 육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첫 코너, 국내 최초 듣는 앱 리뷰 '듣는 애비다!'

1. 이번 주에 리뷰할 앱: 스타일쉐어(StyleShare) / 개발: StyleShare Inc. (무료)

 

ㄴ 홍은채: 패션 관련 앱, '스타일쉐어'를 준비했다. '스타일쉐어'를 통해 유행하는 스타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 국한되지 않고 해외 트렌드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든다.

ㄴ 이우람DJ: 인스타그램과 비슷한 느낌이다. 해외 소식은 자동으로 뜨지 않는데 어떻게 하면 볼 수 있나?

ㄴ 홍은채: 검색어를 누르면 검색이 된다. 이렇게 검색을 하다 보면 쇼핑몰 페이지처럼 다양한 옷과 화장품이 나온다.

ㄴ 백욱희: 앱이 위치 기반 기능을 이용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한국 중심으로 뜰 것이다.

ㄴ 이우람DJ: 패션 특화 버티컬 SNS(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모이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처럼 보인다. 첫 화면에는 '스타일피드', '스토어', '마이페이지', '알림'으로 메뉴가 구성돼 있다. 내가 팔로우한 사람이 글을 올리면 알림이 뜬다. '스토어' 메뉴에는 물건을 살 수도 있다. 구매 욕구가 생기는가?

ㄴ 홍은채: 엄청 많이 느낀다! 지름신을 참고 있다. 쿠팡 + 인스타그램의 느낌이다.

ㄴ 이우람DJ: 가격대는 적정한가

ㄴ 홍은채: 가격대도 좋다. 세일 정보를 상세하게 알려줘서 방심하면 통장이 텅장될 것 같다.

ㄴ 이우람DJ: 자기만의 스타일피드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일피드에 글을 올리니 중고거래를 주의하라는 글이 뜬다. 여기서 바로 판매를 할 수 있나

ㄴ 토마스: 바로 판매가 가능하진 않다. 사진 밑에 인스타 아이디나 블로그 주소를 남겨서 외부 유입을 늘리는 것 같다.

ㄴ 홍은채: 화장품을 샀는데 피부에 맞지 않아 중고로 거래하는 사람도 있다.

ㄴ 이우람DJ: 패션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검색 사이트 같다. 용량은 98mb로 보통이다. 전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앱이다. 개발자 답변이 실시간으로 올라온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되는 패션 SNS다.

2. 한 줄 평:

ㄴ 토마스: 패션 테러리스트를 탈출할 수 있는...
ㄴ 백욱희: 너만의 스타일을 쉐어해 봐.
ㄴ 홍은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패션이 하나로!


▶3월 3주차_[IT게임리뷰잇수다] 술자리, MT 필수 게임! 소리 질러 점프하는 '스크림고(Scream go)' 게임 리뷰

▶3월 3주차_[IT게임리뷰잇수다] 건담 vs 마징가… 슈로대 최초 한글화 '슈퍼로봇대전V'


"내 비장의 무기는 아직 손안에 있다"라고 나폴레옹이 말했습니다. 어느새 생활 속 깊숙이 자리 잡은 우리들의 비장의 무기, 스마트디바이스.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IT, 잘 활용할 수 있도록 'IT리뷰잇수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 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문화뉴스 이우람 pd@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