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5월 4주차)

[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IT앱리뷰잇수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깔끔한 미세먼지 어플 '미세미세'에서 이어집니다.


(▶) 버튼을 누르면 팟캐스트 포털 팟빵을 통해 앱 게임 장비 리뷰를 육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코너, 게임 리뷰_Let's Game On

1. 이번 주 리뷰 게임: 탄: 끝없는 전장 / 개발: Smilegate Megaport

 

ㄴ 홍은채: 4월 18일 출시된 신작 FPS(First-person shooter) 게임이다. FPS란 1인칭 시점에서 총기류를 이용해 전투를 벌이는 슈팅게임이다. 클래식, 캐주얼, 스토리, 챌린지 등의 모드가 준비돼 있다.

ㄴ 이우람DJ: 호쾌한 타격감이 인상 깊다. 서든어택, 스페셜포스 느낌이 난다.

ㄴ 홍은채: '팀데스매치' 모드를 즐기고 있다. 사용자가 편을 나눠 상대를 많이 죽인 쪽이 이긴다. 터치로 사격을 하다 보니, 흥분해서 터치 실수가 난다. 방금 총기를 쓰다가 수류탄을 던져버렸다.

ㄴ 이우람DJ: 현재 '탄: 끝없는 전장'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 카테고리 10위권 내에 안착했다.

ㄴ 백욱희: 1인칭 슈팅 게임은 모바일로 편하게 구현하기 어려웠다. 현재 나온 FPS 모바일 게임 중, 자동 조작이 가장 간편하다. 이 부분을 칭찬하고 싶다.

ㄴ 홍은채: 자동 사격이 아니면 모바일로는 하기 힘들 것 같다. 핸드폰 창이 너무 작다. 방향을 잡고 조준하다 실수가 생긴다. 

ㄴ 백욱희: 하지만 FPS 마니아들은 수동 모드를 좋아한다.

2. 한 줄 평:

ㄴ 홍은채: 페이탈레이드의 적수가 나타났다
ㄴ 백욱희: 엄마도 할 수 있는 FPS 모바일 게임

▶[IT리뷰잇수다] 언제 어디서나 준비된 디제이(DJ), 노베이션 '런치패드'로 이어집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