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검색어로 살펴본 '목소리의 형태'

 

[문화뉴스 MHN 석재현 기자] 보고 싶은 영화는 많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관람이 제한될 때가 있죠. 영화를 선택하기 전 어떤 내용인지 미리 참고할 때, 이 글을 읽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분만에 영화 훑기'입니다. '톺아보다'는 '샅샅이 톺아 나가면서 살피다'라는 뜻입니다.

목소리의 형태 개봉일
2017년 5월 9일 화요일

목소리의 형태 원작 / 만화 / 애니
'목소리의 형태'는 일본의 여성 만화가 오이마 요시토키가 주간 소년 매거진에 연재하면서 처음 시작하게 되었다. '목소리의 형태'는 2013년 11월 15일에 일본 현지에서 단행본 1권을 시작으로 총 7권을 발매했다. 그리고 2014년에 일본 내 여러 만화 상을 수상하였고, 한국에서는 2015년 5월부터 10월까지 정간발매를 완료했다.

그 후, '목소리의 형태'는 교토 애니메이션 제작으로 2016년 9월 17일 일본 현지에서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공개되었으며, '너의 이름은.'에 이어 일본 박스오피스 2위까지 올라서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목소리의 형태 팬북
'목소리의 형태' 공식 팬북은 지난 2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단행본으로 정식 연재되기 전 '목소리의 형태' 단편집은 물론 작가와의 1문 1답 인터뷰, 주요 캐릭터 해설들이 상세하게 담겨있다. 또한 초판한정으로 '목소리의 형태' 메인 포스터 이미지 2종의 포토엽서가 부록으로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가격은 6,750원.

목소리의 형태 굿즈 / 특전
'목소리의 형태'가 개봉하기 이전에 가진 유료시사회에서 스페셜 굿즈로 스페셜 포스터 및 오리지널 필름컷을 나눠주었다. 또한 코믹존에서는 3만원 이상 책 구매시('목소리의 형태'와 '불멸의 그대에게' 포함), '목소리의 형태 X 불멸의 그대에게'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었다.  

 

목소리의 형태 후기
'너의 이름은.'에 비해 보다 더 현실적인 소재 '학교 내 따돌림', 그리고 '인간관계'를 다루고 있어 많은 관객들로부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너의 이름은.' 감독인 신카이 마코토 또한 '목소리의 형태'의 연출 등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영화에서 인물들 얼굴 위에 붙었다 떨어졌다 하는 'X자 표시'는 이 영화의 웃음거리이자, 주요 포인트다. 

하지만 다른 극장판 애니메이션과 다리 2시간 넘는 러닝타임으로 인해 다소 늘어지는 경향이 있다는 점과, 따돌림 가해자의 자기 위안하는 면이 있는 게 아니냐는 비판도 찾아볼 수 있다. 필자와 '평점계의 유니세프' 양미르 기자는 각각 6점과 7점을 부여했다. 

목소리의 형태 결말
열린 결말로 마무리한다. 하지만 원작과는 다른 시점에서 끝난다.

 

목소리의 형태 시사회
지난 4월 26일 오후 CGV 왕십리에서 언론 시사회를 가졌으며, 그 이후 4월 28일부터 5월 6일까지 일반 유료시사회가 이어졌다.

목소리의 형태 CGV
CGV는 정식 개봉하기 전인 5월 6일과 7일 양일간 CGV 압구정을 비롯한 10여 개관에서 '프리미어 DAY' 형태로 상영했다. CGV 이외에 메가박스(6일), 롯데시네마(6~7일)도 정식 개봉 전에 상영한 바 있다.

 

목소리의 형태 상영관
(2017년 5월 9일 기준) 메가박스 - 83개관, CGV - 110개관, 롯데시네마 - 103개관

목소리의 형태 예매
(2017년 5월 9일 기준) 메가박스 - 11.6%(4위), CGV - 5.5%(6위), 롯데시네마 - 2.5%(7위)

목소리의 형태 OST
'Aiko - 恋をしたのは(영화 메인 테마곡)'

syrano@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