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형발레 백조의 호수 DVD발매

[문화뉴스] 아이에 이어 어른까지 사로잡은 '인형발레 백조의 호수'가 실황 DVD를 출시한다.

'인형발레 백조의 호수'는 매년 겨울방학마다 찾아오는 명품 가족공연으로 2013년 초연 이후 폭발적인 입소문에 힘입어 4년 연속 매진흥행을 기록했다.

실황 DVD로 출시되는 '인형발레 백조의 호수'는 영화와 드라마 촬영에 쓰는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10대로 공연 영상을 생생히 담아냈다. 다양한 각도와 카메라 워크로 무대 구석구석을 놓침 없이 포착하여 공연장과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DVD는 실황 영상 외에 나레이션 버전을 추가해 작품을 더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게 했다. 특히 나레이션은 주인공 곰 인형 '두두'의 목소리로 녹음해 아이들이 친근하게 다가간다.

또한 동화책 컨셉으로 구성한 '두두가 들려주는 백조의 호수 이야기', '주요 캐릭터 소개' 등 다양한 스페셜 영상들이 수록되어 있다. 발레를 접하거나 시작한 아이들이 즐겁게 발레를 배워 볼 수 있는 '두두의 발레교실'도 스페셜 영상 중 하나다. 입문편, 초급편 두 단계로 구성됐고, 입문편은 기초 발레 동작들을, 초급편은 공연 속에 나오는 발레의 동작 들을 배울 수 있다.

   
▲ 인형발레 백조의 호수 공연

'인형발레 백조의 호수'는 전문 무용수들이 동물 의상을 입고 선보이는 국내 최초의 인형발레극이다. 정교한 의상과 안무가 차진엽이 참여해 마치 동물들이 살아 움직이는 동화책 같은 무대를 연출했다. 높은 작품성과 교육적인 효과까지 있어 공연을 관람한 엄마들에게도 많은 추천을 받았다.

'인형발레 백조의 호수' DVD에 대해 뮤지컬 '캣츠', '오페라의 유령' 안무를 담당한 노지현 안무가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형과 어린이들의 꿈인 발레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1석 2조의 작품"이라 말했고, 공연 평론가 원종원은 "가족 콘텐츠로는 이런 수준급을 찾아보기 힘들 것이다"고 평가했다.

이번에 발매되는 '인형발레 백조의 호수' DVD는 공연장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고, 추후 전 예매처에서 공연 티켓과 패키지로 판매할 예정이다. 출시 기념으로 구매자 전원에게는 다양한 발레 동작들로 꾸민 1만원 상당의 한정판 "발레 동작 배우기" 홈데코 스티커를 증정한다.

한편, '인형발레 백조의 호수'는 5일부터 2일 12일까지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공연된다.

문화뉴스 박다율 인턴기자 1004@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