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성별과 나이 불문하고 줄어드는 머리숱을 걱정하곤 하는데, 여성의 경우 유전적인 원인보다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식습관, 다이어트 같은 후천적인 원인 때문에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무분별한 발모제 남용을 피해야 하며, 남성의 경우 유전적인 원인이 더 높게 나타나 헤어클리닉, 두피클리닉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가족력이 없는 탈모환자가 늘면서 탈모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는데, 탈모는 유전적인 요인뿐만 아니라 후천적인 요인이 함께 상호작용하여 발생돼 한방에서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열 조절 능력이 떨어지는 우리의 몸이 두피를 통해 열을 발산하게 되면서 원형 탈모 또는 M자 탈모가 진행된다고 주장한다.

 

 

닐슨코리아는 최근 25∼45세 한국인 남성 801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47%가 탈모로부터 고통받고 있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처음 탈모를 인식한 시기는 30%가 25∼30세, 30∼35세가 25%로 뒤따랐다. 중장년층이 주로 탈모를 겪는다는 통설이 깨지면서 젊을 때부터 두피관리가 절실해지고 있다.

 

하지만, 관리를 소홀히 하고 치료를 받지 않으면 두피붉어짐과 함께 가려움증, 뾰루지, 여드름, 약한 통증 등의 증상을 동반하며, 화학처리가 많이 된 샴푸, 린스나 염색약, 헤어컬러틴트, 컬러트리트먼트 같은 제품은 지루성두피염, 탈모, 각종 두피트러블 등에 무리를 줄 수 있다.

 

또한, 몇 달에 한 번씩 하는 뿌리염색, 셀프염색을 시술할 경우 모발 큐티클 내부의 단백질이 흘러나가 머리카락 엉킴, 탈모가 악화될 가능성이 높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이 두려워 머리 감기를 주저하다간 오히려 두피각질이 쌓이고 지루성두피염이 생겨서 탈모가 진행될 수 있다.

 

WB스킨(김왕배 대표이사)의 헤어토탈케어 전문브랜드인 트리트룸의 프리미엄텐 샴푸는 실리콘, 설페이트, 파라벤 등을 포함한 두피에 좋지 않은 10가지 화학적 유해성분은 빼고,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하여 두피와 모발을 쉽고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어 염색, 탈색 후 상한머리복구, 손상모발복구를 원하는 고객들과 탈모로 고민이 많은 고객들에게 알려지고 있는 저자극 샴푸이다.

 

더블유비스킨의 트리트룸은 나인코팅 헤어트리트먼트에 이어 헤어케어라인으로 출시한 프리미엄텐 샴푸는 EWG 그린 등급을 받아 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한 프리미엄 샴푸이다. EWG등급이란 미국의 공신력있는 환경단체에서 화장품원료의 유해성을 1~10까지 구분하여 그린, 옐로우, 레드 순의 안전도 등급인데, 프리미엄 텐 샴푸는 그린등급 0-2등급인 제품으로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건성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각질개선, 두피가려움 개선과 모발을 자극없이 윤기있게 정돈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WB SKIN 트리트룸의 프리미엄텐 샴푸는 두피에 좋지 않은 성분인 실리콘, 설페이트, 파라벤 등 두피모공막힘, 두피호흡방해 및 탈모의 원인이 되는 총 10가지 유해성분을 빼고, 두피에 좋은 10가지 성분을 더했는데, 모발탄력유지와 모발세포재생 및 세포회복에 좋은 사과, 토마토, 딸기 추출물과 탈모예방과 발모촉진에 좋은 마늘, 당귀추출물, 그리고 천연 모발 세정제인 강릉창포추출물까지 더해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을 찾는 고객들에게 두피 부작용은 없고 건강한 모발회복에 도움을 주는 천연계면활성제 샴푸이다.

 

최근 다양한 종류의 샴푸가 올리브영, 왓슨스, 롭스 등의 헬스&뷰티스토어와 홈쇼핑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각질제거 및 모발피지 및 유분제거에 탁월한 지성샴푸, 지성두피용샴푸, 비듬샴푸, 무실리콘샴푸와 영양 흡수 및 모발관리케어에 도움되는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으로 단백질 풍부한 헤어케어제품을 추천하고 있지만 자신의 두피에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두피트러블이 악화되지 않고 케어할 수 있다.

 

이에 트리트룸 프리미엄텐 샴푸는 피시험자수 300명을 대상으로 1개월 동안 사용한 뒤, 평가한 만족도 조사에서 각질개선, 두피트러블 및 가려움증 개선, 비듬과 탈모완화 등 5점 만점에 4.5점 이상의 점수를 받았으며, 향기지속력, 모발 볼륨과 윤기개선에 평균 4.3점 이상을 받아 건성, 지성 두피를 포함한 모든 두피 타입과 머리냄새없애는법, 정수리냄새로 고민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천연샴푸이다.

 

트리트룸 관계자는 "머리결 좋아지는 방법을 찾는 고객들에게 천연유래계면활성제를 함유한 천연샴푸, 탈모샴푸, 헤어트리트먼트 둥을 선택해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최소화시키고, 두피와 모발에 열로 인한 손상을 막아줄 헤어팩, 헤어에센스, 헤어오일 등으로 영양을 공급, 코팅까지 하는 등 조금만 관심을 갖고 관리만 해도 빠르게 치유할 수 있다"고 전했다.

 

WB 스킨 (김왕배 대표이사)는 "화학계면활성제가 함유된 제품은 단기적으로 보면 저렴하고 사용감이 좋게 느껴질 수 있으나 장기간 사용 시 두피 모공을 자극하는 원인이 된다"며, "트리트룸 프리미엄 텐 샴푸는 천연계면활성제가 함유돼 민감한 두피에 쌓인 피지와 비듬, 노폐물을 청결한 상태로 관리해주며, 나인코팅 워터트리트먼트와 모닝에잇 모르간오일과 함께 사용하면 모발과 두피건강까지 모두 도움을 준다"라고 전했다.

 

한편, 더블유비스킨 트리트룸에서는 완판 릴레이기념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나인코팅 워터트리트먼트, 프리미엄 텐 샴푸, 모닝에잇 모르간오일 등 다양한 제품을 세트구성으로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WB SKIN 트리트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