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4월 3주차)

[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입니다. 트렌디한 외형, 풍부한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우리가 필요한 것을 해결해줍니다. 이렇듯 우리를 편하게 만드는 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시간입니다. 'IT리뷰잇수다'

앱티스트이자, 크리에이터의 크리에이터! IT전문가 백욱희 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방송인이자 즐거운 크리에이터, 홍은채 님, 그리고 특수효과 콘텐츠의 대가 크리에이터 토마스 님과 함께합니다.

(▶) 버튼을 누르면 팟캐스트 포털 팟빵을 통해 앱 게임 장비 리뷰를 육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코너, 게임 리뷰_Let's Game On

1. 이번 주 리뷰 게임: 컴투스 프로야구 2017 / 개발: Com2uS

 

ㄴ 토마스: 야구 시즌이 돌아왔다! 야구팬을 위한 정통 야구게임 '컴투스 프로야구 2017'이다. 피처폰 시절부터 있던 게임이다. 역사가 오래됐다.

ㄴ 이우람DJ: 15년 역사의 야구 게임이다.

 

ㄴ 토마스: 올해 KBO 일정과 실제 성적을 반영한 부분이 가장 재미있다. 게임 첫 화면에서 내가 응원하는 구단을 선택할 수 있다. 리그 모드, 대전 모드, 스페셜 모드, 팀 관리와 도전 과제 등의 메뉴가 있다. 풀 3D 그래픽으로 진행돼 용량은 좀 무겁다. 대신 선수들 한 명 한 명의 얼굴까지 구분 가능한 세심한 그래픽을 즐길 수 있다. 옛날 선수들부터 지금 현역으로 뛰고 있는 선수들까지, 실제 인물과 게임을 즐기는 기분이다. 구단 응원가도 재현이 돼 있다.

ㄴ 이우람DJ: 해설은 어떤가? 스포츠 게임은 해설이 재밌어야 한다.

ㄴ 토마스: 'KBS N 스포츠'의 이기호 캐스터와 이용철 해설위원 콤비가 중계해준다. 실제 해설을 듣는 듯한 생생한 느낌이다. 플레이도 정말 쉽다. 터치만 하면 된다.

ㄴ 이우람DJ: 이 게임을 다운받아야 할 이유가 있다면?

ㄴ 토마스: 화려한 그래픽의 야구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다. 자기가 응원하는 구단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쏠쏠한 재미다.

ㄴ 이우람DJ: 야구 시즌에 어울리는 게임 소개였다.

 

2. 한 줄 평:

ㄴ 백욱희: 손안에서도 야구 시즌이 시작됐구나!

▶4월 3주차_[IT앱리뷰잇수다] 1인 미디어 시대, 사진‧영상 좀 배워 봅시다! 사진 촬영 방법 보여주는 '더 그레이트 포토 앱(The Great Photo App)'
▶4월 3주차_[IT리뷰잇수다] 내 얼굴을 더 화사하게! 뷰티 크리에이터를 위한 LED 조명, '제스 링 라이트 LA-650B'

"괴로움을 거치지 않은 정복은 영광이 아니다"라고 나폴레옹이 말했습니다. 처음에는 낯설게 느껴지지만, 자꾸 접하다 보면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게 됩니다.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IT,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IT리뷰잇수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 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