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4월 2주차)

[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입니다. 트렌디한 외형, 풍부한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우리가 필요한 것을 해결해줍니다. 이렇듯 우리를 편하게 만드는 스마트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시간입니다. 'IT리뷰잇수다'

앱티스트이자, 크리에이터의 크리에이터! IT전문가 백욱희 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방송인이자 즐거운 크리에이터, 홍은채 님, 그리고 특수효과 콘텐츠의 대가 크리에이터 토마스 님과 함께합니다.

(▶) 버튼을 누르면 팟캐스트 포털 팟빵을 통해 앱 게임 장비 리뷰를 육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코너, 게임 리뷰_Let's Game On

1. 이번 주 리뷰 게임: 퇴직 후 치킨집 : 본격인생시뮬레이션 / 개발: FunnyZip

 

ㄴ 토마스: "퇴직하면 치킨 튀긴다"는 말이 농담이 아니게 된 사회다. 그런 사회상을 웃프게 반영한 인디 게임, '퇴직 후 치킨집'이다. 치킨집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첫 화면에서 치킨집 이름을 정하고 '홍보하기'를 누를 수 있다. 가게 현황‧직원 고용‧치킨 메뉴 개발‧배달원 관리‧임대료 지불 등 실제 치킨집을 운영하는 듯한 기분을 맛볼 수 있다. 목표는 오랫동안 생존하는 것이다.

ㄴ 이우람DJ: 무서운 게임이다.

ㄴ 토마스: 성공하면 프랜차이즈 개발이 가능하다. 돈이 없으면 은행 대출을 하거나 대리운전 아르바이트를 해야 한다. 요즘 '얼마나 오랫동안 버틸 수 있는가'에 관련한 게임이 늘어났는데 그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SBS '게임쇼 유희낙락'에도 소개됐다.

ㄴ 이우람DJ: 타이쿤 게임이 한때 인기였다. 그런 게임들과 비슷한가?

ㄴ 토마스: 타이군 게임이 보통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었다면, 이 게임은 디자인부터 약간 슬픈 느낌을 준다. 그런 점에서 특이하다.

ㄴ 이우람DJ: '중량 속이기', '원산지 속이고 중국산 닭 사용', '타 가게 비방하기', '알바생 시위 방지' 등 다소 웃픈 운영 전략이 숨어있다.

ㄴ 토마스: 아르바이트생 캐릭터도 다 할아버지다.

ㄴ 이우람DJ: 블랙코미디 같은 게임이다. 다른 게임처럼 이상적으로 운영하면 인건비‧임대료를 감당하지 못해 파산한다고 한다.

ㄴ 토마스: 그래서 목표가 '생존'이다.

ㄴ 백욱희: 기존 타이쿤 게임은 2D 방식이 많았다. '퇴직 후 치킨집' 그래픽은 3D 방식이다. 실제로 치킨집을 운영해 본 사람이 만든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운영 전략이 자세하다. 치킨집 창업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게임을 통해 장사 소질을 테스트해보는 것도 좋겠다.

 

2. 한 줄 평:

ㄴ 홍은채: 예비 치킨집 사장님들의 필수 안내 게임
ㄴ 백욱희: 치킨 시켜 놓고 해야 할 게임
ㄴ 토마스: 아빠, 힘내세요!

▶4월 2주차_[IT앱리뷰잇수다] 트렌디한 영상을 쉽고 편하게! 동영상 필터앱 '시나마틱(Cinamatic)'
▶4월 2주차_[IT리뷰잇수다] "초보자 카메라 추천해 주세요." 그런 당신을 위한 '파나소닉 lx10'

"괴로움을 거치지 않은 정복은 영광이 아니다"라고 나폴레옹이 말했습니다. 처음에는 낯설게 느껴지지만, 자꾸 접하다 보면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게 됩니다.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IT,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IT리뷰잇수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 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