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검색어로 살펴본 '공조'

   
 

[문화뉴스] 보고 싶은 영화는 많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관람이 제한될 때가 있죠. 영화를 선택하기 전 어떤 내용인지 미리 참고할 때, 이 글을 읽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분만에 영화 훑기'입니다. '톺아보다'는 '샅샅이 톺아 나가면서 살피다'라는 뜻입니다.

공조 개봉일
2017년 1월 18일 수요일

공조 윤아
걸그룹 '소녀시대' 출신이자 연기자인 윤아는 '공조'에서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 역)'의 처제 '박민영'으로 출연하여 영화에 데뷔했다. 놀랍게도, '공조'를 보고 온 모든 사람들이 윤아를 영화 속 신스틸러라고 치켜세우고 있을 만큼, 그녀의 코믹스러운 연기는 호평을 받았다.

공조 후기 / 언론시사회 평
북한 형사와 남한 형사가 만나 수사를 펼친다는 영화이지만, '공조'의 후기는 그리 좋은 평들이 많이 없었다. 10일에 가졌던 언론 시사회가 끝난 후, 시사회에 참석했던 전문 기자들은 '공조'에 대체적으로 혹평을 남겼다.

비슷한 소재를 사용했던 '의형제'와 비슷한 점이 많고, '남북관계'라는 철지난 소재와 영화 구성력이나 전개에 있어서 많이 못미친다는 지적이 많았다. 필자와 '평점계의 유니세프' 양미르 기자는 이 영화에 별 2개를 주면서 실망했다. 최근에는 '공조'가 1987년에 제작된 헐리우드 영화 '레드히트'를 표절했다는 의혹도 온라인상에서 제기되고 있다.

   
 

공조 시사회 / VIP 시사회
언론 시사회는 지난 10일 CGV 왕십리에서 진행되었고, 시사회 이후 기자회견도 있었다. 이 날 김상훈 감독을 비롯하여 주연배우인 현빈, 유해진, 김주혁, 장영남, 윤아가 참석했다. 이틀 뒤인 12일에 CGV 영등포에서 VIP 시사회가 있었다.

공조 4dx
주요 영화관에서 모두 4dx에서 볼 수 있다. 물론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공조 무대인사(1주차)
- 1월 21일(서울) : CGV 왕십리, 롯데시네마 건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CGV 송파, 메가박스 송파하비오, 메가박스 코엑스, CGV 압구정 ; 김성훈 감독, 현빈, 유해진, 김주혁
- 1월 22일(서울) : CGV 상암, CGV 신촌, 롯데시네마 홍대, CGV 홍대, 롯데시네마 합정, CGV 목동, 메가박스 목동, 롯데시네마 영등포, CGV 영등포 ; 김성훈 감독, 현빈, 유해진, 김주혁

공조 더 킹
공교롭게도 '공조'와 '더 킹'은 같은 날(1월 18일)에 개봉하여 경쟁구도를 갖추고 있다. 현재 관객동원 수는 '더 킹'이 '공조'를 앞서나가고 있다.

   
 

공조 예매율
(2017년 1월 20일 기준)
메가박스 - 17.8%(2위), CGV - 20.9%(2위), 롯데시네마 - 21.9%(2위)

공조 관객수
308,032명(2017년 1월 19일 기준)

문화뉴스 석재현 인턴기자 syrano@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