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에는 면역력과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SOD효소를 함유한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가운데 대한민국 대표 슈퍼푸드로 불릴 수 있는 새싹보리플러스는 각종 야채와 과일이 갖고 있는 주요 성분을 총 집합한 슈퍼푸드로 식이섬유를 비롯한 단백질,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해 신체 영양밸런스 유지 효능을 지닌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새싹보리플러스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을 전체 함량 중 28.9% 함유하고 있어 베타글루칸의 보고라 일컬어지고 있다.

특히 신경전달물질인 가바(GABA)를 100g당 283mg 함유하고 있어 신경안정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며, 또한 뇌에서 포도당으로 분해하고 뇌의 기능을 촉진시켜 당뇨와 고혈압, 뇌혈관 장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아울러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SOD 효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 노화방지에 탁월하여 젊음을 찾는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주요 성분인 사포나린은 100g당 1,510mg을 함유하고 있어 간 기능 개선효과와 혈당강하, 항산화, 항당뇨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아미노산 18종과 필수아미노산 8종,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칼슘함량이 우유의 4.5배, 철분이 시금치의 16배, 칼륨이 사과의 20배, 식이섬유질이 고구마의 20배, 8종의 필수아미노산은 밀싹보다 2.2배가 많다.

최근에는 국내에서 개발된 대한민국 대표 슈퍼푸드. 새싹보리플러스를 통해 세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독일 쾰른 식품박람회(아누가 박람회)가 지난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독일에서 열렸다. 

세계에서 가장 큰 쇼이기 때문에 세계에서 새로운 신상품의 경연장으로도 불리고 있는데 새싹보리플러스도 세계 각국 바이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새싹보리플러스는 파종 후 영양이 가장 풍부한 6~7일차 새싹보리로만 만들어지며, 100% 순수 새싹보리로만 구성돼 있어 믿고 먹을 수 있는 균형 잡힌 건강식품이다.

국내 농업회사법인 ㈜주성과 (유)에이원은 차별화된 3Way 시스템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온도 및 습도 그리고 청청 암반수를  자동으로 공급하는 신개념 스마트팜(ICT 농장)에서 재배됐다.

한편, 제조 판매사에서는 10월 24일 CJ오쇼핑 런칭을 통해 일반 고객들이 새싹보리플러스를 쉽고 편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