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화뉴스 MHN 이현지 기자

[문화뉴스 MHN 석재현 기자] '아이돌학교'에서 첫 주 1위를 달성한 이해인의 남다른 스펙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3일 엠넷에서 첫 방영된 '아이돌학교'에서는 데뷔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걸그룹 전문 교육 기관 ‘아이돌학교’에 41명의 학생들이 입학하는 과정이 그려졌고,, 방송 말미에 첫 방송 실시간 성적이 공개되기도 했다.

첫 방송 1위는 이해인이 차지했고, 그 뒤를 이어 나띠, 이채영, 서혜린, 박지원, 김은결, 송하영, 조유리, 백지헌이 데뷔조인 9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중에서 이해인은 '아이돌학교'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참가자로 잘 알려져 있으며, 그가 '아이돌학교'에 출연하기 이전의 경력 또한 다른 참가자들보다 월등히 앞서서 주목받고 있다.

▲ ⓒ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 1'

이해인은 지난해 '프로듀스 101 시즌 1(이하 '프듀1')'에 참가해 원더걸스의 'Irony' 무대를 통해 같은 곡으로 대결하던 김세정에게 밀리지 않는 실력을 선보여 대중들로부터 눈도장을 받았다. 그리고 참가하는 동안 '착한 독재자' 등의 별명을 얻을 만큼, 남다른 리더십으로 다른 연습생들을 이끌어가는 등 국민프로듀서들로부터 호감을 얻어 최종순위 17등까지 기록하기도 했다.

'프듀1'가 끝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해인은 같은 '프듀1'에 참가했던 김소희·윤채경·이수현·한혜리와 함께 로엔엔터터엔먼트에서 기획한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비아이에 합류하였다. 아이비아이의 음원은 각종 음원차트에 상위권에 진입하는 기록까지 만들어냈다. 아이비아이의 음악방송 활동은 짧았지만, 이들은 그해 10월 JTBC에서 제작한 리얼리티 예능 '헬로 아이비아이'까지 출연했다.

▲ ⓒ 로엔엔터테인먼트

그 외 이해인의 활약상은 대단했다. '프듀1'이 끝나자마자, 이수현과 함께 KBS FM 라디오 '옥탑방 라디오'에서 고정 패널로 출연하는가 하면, 지난해 엠넷에서 방영되었던 음악 다큐멘터리 '음악의 신 2'에 투입되기도 했다. 또한, 자신의 이름으로 한 OST 싱글앨범도 발매했다. 하지만, 공황장애로 인해 데뷔를 눈 앞에 두고 소속사를 떠난 아픔도 있다.

한편, 이해인이 출연하는 '아이돌학교'는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30분에 엠넷에서 방영된다.

syrano@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