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영아와 유아, 초등학생 등과 같은 어린이와 함께 중학생, 고등학생과 같은 청소년에게는 그들의 성장을 위한 필수 영양성분이 있다.

이러한 영양성분이 부족할 때 성장부진과 같은 고민에 빠질 수 있다. 키크는 운동과 어린이 성장클리닉, 키크는 수술과 키크는 스트레칭 등 갖가지 키크는 방법과 어린이키성장법을 수소문하더라도 필수 영양성분 섭취가 병행되지 않으면 성장부진에 빠지는 것을 피할 수 없다.                

'키가 안커요'라고 고민을 호소하는 청소년과 부모들은 성장을 돕는 필수 영양성분에 대해 정확히 알고 이에 대한 섭취에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익히 알고 있듯이 칼슘은 뼈 생성과 튼튼함을 돕는 중요한 영양성분이다. 유소년기나 청소년기에 골격의 성장이 반 이상 이루어지므로 급격한 뼈의 성장이나 치아 발달을 위해 칼슘은 반드시 필요하다. 

단백질 또한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근육과 조직을 만들며 호르몬의 주 성분이 되므로 이 시기 식단에서 단백질이 부족하면 몸의 발달과 성숙이 늦어지게 된다. 육류와 생선, 달걀, 유제품, 콩 등의 견과류에는 단백질이 풍부하다. 

더불어 비타민, 특히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을 흡수하여 뼈를 건강하게 해줘 성장기어린이영양제나 청소년을 위한 영양제품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청소년기에는 3대 무기질인 칼슘, 철분, 아연이 결핍되기 쉽다. 이 중 특히 철분은 단백질과 함께 혈액을 구성하는 중요한 영양소로 부족해지면 빈혈이 생긴다. 남자의 경우 근육량 증가, 여자의 경우 월경에 의해 많은 양의 철분을 필요로 하게 된다. 

동아일보 주최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스페쉬의 하이키업은 이러한 필수 영양소들을 골고루 갖춘 아기성장발달과 아이키 성장에도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국내를 포함한 총 5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YGF251'이라는 우수한 원료로 생산하여 균형 있는 어린이키성장과 유아 및 청소년의 성장을 돕는다.

또한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15가지의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함유하여 어린이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식품이다.

스페쉬의 하이키업에는 마그네슘과 식이섬유 등도 함유되어 있다. 특히 마그네슘은 신경과 근육기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부족할 경우 근육이 약해짐과 동시에 통증이 동반될 수 있다.

건강식품을 비롯해 견과류와 말린 과일, 우유 등을 섭취하면 마그네슘 결핍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워질 수 있다. 

키성장 영양소와 그 효능,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에 대한 정보는 해당업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히 확인해 보거나 문의할 수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