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성년의 날 5월 15일, 나이 만 19세
향수, 캔들, 손목시계, 목걸이, 가방, 지갑 선물

사진=딥디크, 르라보, 제이에스티나, 티파니앤코, 파인드카푸어, 메종마르지엘라2023 성년의 날 맞이 선물 추천 BEST6
사진=딥디크, 르라보, 제이에스티나, 티파니앤코, 파인드카푸어, 메종마르지엘라2023 성년의 날 맞이 선물 추천 BEST6

[문화뉴스 임효정 기자]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 만 19세 나이가 된 성인들이 축하받는 성년의 날이 다가왔다.

올해 성년의 날은 5월 15일로, 2004년생이 그 대상자이다. 성년의 날은 만 19세가 된 젊은이들에게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며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도 일깨워주는 법정기념일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성인이 되면 달라지는 사항이 여럿 있다. 우선 만 19세가 지나 성년에 이르게 되면 부모 동의 없이 혼인이 가능해진다. 그리고 근로기준법에서 완전한 행위능력자가 되기 때문에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없이 독자적 경제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올해 성년의 날에는 사회인으로서의 첫걸음을 내딛는 이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의미를 담은 선물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성년의 날에 알맞은 선물 6가지를 추천한다.

향수

사진=딥디크

향수는 성년의 날의 대표적인 선물 중 하나다. 향수는 아름다운 향기처럼 다른 이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성인이 되길 바라는 의미를 담는다.

받는 사람의 취향을 알고 있다면 그에 맞춰 선물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되도록 가볍고 잔잔한 향의 향수를 추천한다.

캔들

사진=르라보
사진=르라보

젊은 층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캔들도 성년의 날 선물로 추천한다. 캔들은 받는 이의 앞날을 환히 밝혀준다는 의미로 선물할 수 있다.

은은한 향과 따뜻한 불빛은 방의 분위기를 한층 편안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받는 이의 취향에 맞는 향을 찾아 선물한다면 더욱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손목시계

사진=제이에스티나
사진=제이에스티나

시계는 앞으로 맞이할 날들이 많으니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는 의미로 선물할 수 있다. 성인이 된 이들의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기도 하다.

클래식하고 심플한 아날로그 손목시계는 어디에도 매치하기 좋고, 디자인도 다양하기 때문에 받는 이의 취향에 맞춰 선물할 수 있다.

편리한 기능이 탑재된 애플 워치나 갤럭시 워치 같은 스마트 워치도 추천한다. 스마트워치의 경우 스트랩, 커버 등 언제든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목걸이

사진=티파니앤코
사진=티파니앤코

목걸이는 여러 액세서리 중 받는 이가 가장 무난하게 착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한다. 목걸이와 같은 액세서리는 20대가 더욱 빛나길 바라는 의미를 담은 선물이다.

심플한 디자인부터 화려한 디자인까지 각양각색의 종류가 있기 때문에 이 또한 받는 이의 취향을 고려해 선물하기 쉽다. 또한, 주문 제작 상품으로 이니셜이나 문구가 새겨진 의미 있는 목걸이를 선물하는 것도 추천한다. 

가방

사진=파인드카푸어
사진=파인드카푸어

가방은 성인이 된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선물 중 하나다. 특히 대학에 갓 입학한 신입생이라면 자신에게 맞는 가방은 필수적이다.

언제 어디서든 들고 다니기 간편한 핸드백이나,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백팩을 추천한다. 핸드백과 백팩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학교나 직장에서 사용하거나, 여행이나 외출 시 필요한 물품을 휴대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다.

가방은 개인의 스타일, 패션 감각을 나타내기 때문에 받는 이의 취향을 고려해 선물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갑

사진=메종마르지엘라
사진=메종마르지엘라

지갑은 일상생활의 필수품 중 하나로, 성인이 된 이들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선물이다. 성인으로 성장한 것을 기념하는 선물이기 때문에 성숙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추천한다.

지갑은 가격대가 다양한 제품이기 때문에 자신의 예산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스타일과 브랜드가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도 넓어진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갑을 오랫동안 사용하기 때문에 이는 받는 이에게 성년의 날에 대한 좋은 기억을 상기시켜 줄 것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