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사람들이 내 캐릭터를 보고 '맑은 악역'이라고 했다. 그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다가 오늘 영화를 보고 이제야 이해가 된다."

 
지난달 21일 오후 서울시 성동구에 있는 CGV 왕십리에서 영화 '여교사'의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렸다. '여교사'는 계약직 여교사인 '효주'(김하늘)가 정교사 자리를 치고 들어온 이사장 딸 '혜영'(유인영)과 자신이 눈여겨보던 남학생 '재하'(이원근)의 관계를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거인'으로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을 받은 김태용 감독의 차기작으로, '베테랑', '베를린'의 외유내강이 제작을 맡았다. 이날 시사 후 기자간담회엔 김태용 감독, 김하늘, 유인영, 이원근이 참석했다.
 
'혜영'을 연기한 유인영은 "시나리오를 굉장히 재미있게 읽었던 게 가장 컸던 것 같다"며 "이전에 김태용 감독님의 '거인'이라는 작품을 제가 굉장히 재미있게 봤었다. 그 안에서 감독님께서 저도 모르는 제 모습을 표현해주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있었고, 극 중에서 '혜영'과 '효주'의 감정선의 기복들이 굉장히 흥미로웠고 재미있었다. 그래서 사실 여자 중심의 영화라는 것 자체만으로도 너무 하고 싶고 그래서 내가 꼭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여교사'라는 작품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처음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는 사실 제가 왜 악역이라고 하는지 잘 이해가 안 됐다"며 "그리고 기존에 제가 했던 역할들이 조금 센 부분도 많이 있었고, 상대를 괴롭히는 역할들도 많이 있어서 상대적으로 저한테는 '혜영'이라는 캐릭터가 맑고 오히려 순수하다고 그렇게 생각했다. 그리고 '혜영'은 누구한테 의도, 악의가 있어서 하는 행동들이 아니므로 어느 정도 이해가 되고, 보시는 분들께 그런 행동을 했던 것을 용서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저도 사실 영화를 보면서 느끼는데 확실히 얄미운 부분들이 조금 있어 보였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