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평소 심심할 때 책 대신 시나리오를 읽는데, 이 시나리오는 지금 읽던 것 중 웃기면서도 슬픈 시나리오였다." - 배우 황보라

 
4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에 있는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소시민'의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렸다. 12일 개봉을 앞둔 영화 '소시민'은 지극히 평범하지만, 하루하루를 성실히 사는 우리 시대 소시민의 초상인 '구재필'(한성천)이 뜻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리면서 겪는 출근기를 담은 블랙코미디다. 서민들의 현실을 바라보는 시선은 물론, 현대 사회에 대한 풍자까지 담아냈다.
 
'개똥이'를 연출한 김병준 감독의 두 번째 작품으로,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됐다. 또한, '용서받지 못한 자', '577 프로젝트', '롤러코스터' 등 독립영화와 상업영화를 넘나드는 필모그래피를 보여준 한성천의 첫 주연 작품이다.
 
전직 기자 출신인 '재필'의 동생 '구재숙'을 맡은 황보라는 "'미스터 백'이라는 드라마를 같이 했는데, 미니시리즈는 거의 24시간 스탠바이를 해야 한다"며 "게다가 이 작품은 제가 하고 싶다고 해서, 둘 다 놓칠 수 없었다. 목숨 건 스케줄을 소화하면서 촬영했던 것 같다. 차에서 자고, 그때 힘들게 찍었다. 배우생활 하면서 그만큼 힘들게 촬영했던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영화나 드라마에 피해를 주면 안 되기에 노력을 많이 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한성천 씨가 이해를 안 해주는 것 같아 마음속으로 미워하게 되었다"며 "마지막 교회 장면에서 도저히 감정이 안 잡혀 14번이나 다시 찍게 됐었다. 그래서 "한번 오빠 안아볼게"라고 말 한 뒤 안고나서 한번 만에 찍게 되었고, 지금은 엄청 친하게 지내고 있다"고 뒷이야기를 전했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