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6일 오후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연극 '좋은 이웃'의 프레스콜이 열렸다.

 
이 작품은 시골에 살며 문명을 접하지 못한 부부 '정기'(한윤춘)와 '경이'(조하영)가 문명을 떠나 시골 농가로 이사 온 예술가부부 '서진'(박윤희), '차련'(황세원)이 서로에게 문명의 대비를 느끼고, 그들의 욕망과 본능을 끌어내며 '이웃'의 진정한 의미를 더욱 깊이 있게 다룬다. 2016 공연예술창작산실 우수 작품 선정작인 '좋은 이웃'은 7일부터 20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공연한다.
 
'경이'를 맡은 조하영은 "연출, 배우분들과 같이 작업을 하면서 새롭게 의미를 규정한 단어나 표현이 몇 가지 있다"며 "그중 하나가 18금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 연극이 18금이다 보니 그런 대화나 분석이 많이 오고 갔다. 그때마다 그 사람을 음란하거나 야하다 얘기하지 않고 본능과 자연에 가까운 '맑은 사람'이라고 얘기했다"고 회상했다.
 
이어 조하영은 "구태환 연출님께서 한 여자가 남자를 탐하는 일상적 불륜이 아닌 '원시'를 상징하는 인물이 '문명'을 상징하는 인물을 존경하고, 갈망한다는 포괄적 개념을 갖고 연기하길 원했다"며 "그러면서 일상적이지 않고 비일상적인, 중력적이지 않은 무중력의 상태로 연기를 지시했다. 태어나 무중력 연기는 처음 하는데 희한하게도 연습할 때 연출님이 "너무 중력적이야"라고 말하면 알아서 무중력으로 하게 되더라. 정말 인상 깊은 연습과정이었다"고 밝혔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