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종합비타민제를 20년 이상 매일 먹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심장병과 뇌졸중에 걸릴 확률이 44% 감소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종합비타민제는 필요한 영양소를 간편하고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방법으로 높은 인기를 받고 있다. 다양한 종합, 멀티비타민 제품이 출시되어 종합비타민효과, 종합비타민효능, 천연멀티비타민 등 심층적인 정보가 공유되고 있다.

이에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수상한 바 있는 스페쉬에서는 연령별, 성별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를 강화한 멀티 비타민 12종을 선보였다.

먼저 어린이를 위한 츄어블 비타민 '아테네 키즈',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10세~20세 청소년을 위한 '아테네 쥬니어'가 출시되어 있다.

한편 생활의 활력을 강화하는 2030 남자종합비타민 '아레스 포 맨', 아름다움과 건강을 모두 잡고 싶은 2030 여성을 위한 여자종합비타민 '아프로디테 포 우먼', 3040 남성종합비타민 '헤라클레스 포 맨', 3040 여성종합비타민 '클레오파트라 포 우먼' , 피로회복을 위한 4050 남성종합비타민 '디오니소스 포 맨', 4050 여성들의 호르몬 감소 및 갱년기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아르테미스 포 우먼'이 있으며, 5060 남성과 여성들을 위한 종합비타민 '포세이돈 포 맨'과 '데메테르 포 우먼', 61세~100세 시니어를 위한 '제우스 실버 포 맨', '헤라 포 우먼'이 출시되어 연령과 성별에 알맞은 최적의 영양 관리가 가능하다.

제품 관계자는 "어린이종합비타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12는 성장을 촉진하고 빈혈을 예방하는 등 성장기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매우 중요하다"며, " 또한 비타민D는 골형성 및 항암 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임산부종합비타민에 함유되어 있으며 뼈 건강이 약화되는 갱년기 여성에게도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타민은 조리과정에서 쉽게 소실되기 때문에, 음식을 섭취하기 어려운 사람이라면 종합비타민을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방법이 건강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으로 추천된다"고 전했다.

비타민은 오랜 기간 꾸준히 복용해야 그 효과를 볼 수 있다. 과로로 인한 만성피로, 면역력약화 등의 증상에 시달리는 많은 현대인에게 꾸준한 멀티비타민 섭취는 적합한 건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