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검색어로 살펴본 '7호실'

 

[문화뉴스 MHN 석재현 기자] 보고 싶은 영화는 많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관람이 제한될 때가 있죠. 영화를 선택하기 전 어떤 내용인지 미리 참고할 때, 이 글을 읽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분만에 영화 훑기'입니다. '톺아보다'는 '샅샅이 톺아 나가면서 살피다'라는 뜻입니다.

7호실 개봉일
공식개봉일은 2017년 11월 15일 수요일. 하지만, 지난 7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으로 먼저 공개되기도 했다.

7호실 쿠키영상
있다.

7호실 후기
'7호실'은 정식개봉에 앞서 지난 7월에 있었던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으로 먼저 선보인 바 있었고, 그 당시부터 영화에 대한 전문가와 관객들의 평가가 많이 이뤄지고 있었다.

공통적으로 이용승 감독이 오늘날 한국 사회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돈에 좌우되는 현상을 블랙코미디로 잘 풀어냈다는 평을 듣고 있다. 특히나, 한국에서 가장 비싼 땅값 중 하나로 알려진 압구정동을 배경으로 적나라하게 들춰내면서 공감대와 몰입감을 끌어냈다.

하지만 배우의 연기력에 있어서는 호불호가 갈렸다. '7호실'에서 DVD 사장 '두식' 역을 맡았던 신하균에 대해서는 하나같이 훌륭했다고 극찬했지만, 그의 파트너인 도경수에게는 의문점이 든다는 평가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다. 필자 또한 이 평가에 동의하는 바이며, 10점 만점에 5점을 주었다.

 

7호실 시사회 / VIP 시사회
11월 7일 화요일 오후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7호실' 언론시사회가 있었다. 이날 시사회에는 이용승 감독과 배우 신하균, 도경수가 참석했다. 이후 13일 월요일 오후, 같은 장소에서 VIP 시사회가 있었다.

7호실 츄잉챗
13일 VIP 시사회에 앞서 '7호실'은 영화를 본 관객들과 만나는 츄잉챗 이벤트를 가지기도 했다. 이용승 감독과 신하균, 도경수가 참석했다. 

7호실 무대인사(1주차)
- 11월 18일(서울) :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롯데시네마 용산, CGV 용산아이파크몰 ; 이용승 감독, 신하균, 도경수, 김동영

 

7호실 평점
(2017년 11월 16일 왓챠 기준) 3.1 / 5.0

7호실 관객수
(2017년 11월 16일 기준) 114,053명

syrano@mhnew.com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