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40~50대 중년 여성들 사이에 일명 '이쁜이수술'이라 불리는 질축소수술이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이쁜이수술은 여러 가지 이유로 늘어난 질 상태를 탄력이 높고 마찰이 큰 구조로 만들어 주는 여성 질성형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질은 반복적인 출산과 함께 노화가 진행되면서 탄력을 잃고 늘어나는 증상을 겪게 된다. 일부에서는 선천적으로 질이 넓은 여성들도 있는데, 이런 경우 모두 부부관계의 불만족을 유발하거나 요실금, 자궁하수, 잦은 질염 등의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이런 경우 이쁜이수술은 좋은 치료법이 된다. 과거 이쁜이수술은 질의 입구만을 좁히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나,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해 전체적인 질의 탄력과 마찰력을 강화시키는 질성형법이 시행되면서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명동역 여노피산부인과 강미지 대표원장은 "레이저 질성형은 기능적으로 질의 점막을 충분히 보존시켜 주름을 형성해줌으로써, 보다 충실한 질 내부로 바꿔주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수술"이라며, "레이저를 이용하면 시야가 잘 확보되지 않는 질 깊숙한 곳의 안쪽부터 질 입구까지 손상된 질 근육 부분을 복원시키고, 섬세하고 정교하게 질 벽 주름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질의 탄력과 크기를 축소시켜 주면, 수술 후에는 방광을 지지하는 괄약근 압력의 증가로 요실금 증상이 교정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 질 내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자궁이 점점 아래로 처지는 자궁하수증을 예방하는 것도 가능해 중년 여성의 신체 건강적인 측면에서도 장점이 많은 수술로 꼽힌다.

특히 레이저를 이용한 이쁜이수술은 출혈이나 통증도 적어 비교적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수술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다양한 임상경험을 가진 산부인과 전문의 진료가 필요하므로, 병원 선택 시에는 집도의 경력과 수술 사례 등을 꼼꼼히 체크해 두는 것이 좋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강미지 (여노피산부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