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부부관계가 결혼생활의 전부는 아니지만 서로의 사랑을 지속하는데 필요한 부분인 것만은 확실하다. 실제로 출산 후 부부생활이 소홀해지는 경우가 많다. 

세인트파크여성의원 박진우 원장은 “원만하지 않은 부부생활에는 다양한 요인이 작용하지만 특히 늘어진 여성의 질 영향이 크다. 출산 후 여성의 질근육과 골반근육은 탄력을 잃고 처지게 된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어느 정도 회복되긴 하지만 완벽하게 복구되기란 힘들다.”고 전했다.

이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 케겔운동을 권장한다. 그러나 증상이 시작된 후에는 케겔운동으로 효과를 보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확실한 질축소방법으로 많은 여성들이 이쁜이수술을 찾고 있다. 이쁜이수술은 늘어진 질을 좁혀주고 손상된 골반근육을 교정해주는 수술이다.”고 덧붙였다.

세인트파크여성의원에 따르면 레이저 아리꽃성형, 3S질쁘띠성형, 임플란트질성형, 대음순성형, 소음순성형 등 다양한 이쁜이수술 방법들이 존재한다. 어떤 수술을 받느냐에 따라 얻을 수 있는 효과도 다르다. 따라서 환자는 본인의 수술 목적에 맞는 이쁜이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뛰어난 질축소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면서도 안전성 역시 갖추고 있는 질성형 수술을 찾는 여성들이 많다. 이를 만족하는 이쁜이수술로 ‘오메가질성형’이 각광받고 있다. 오메가 질성형은 자가돌기매듭술, 이중봉합 질성형, 골반근육 교정술로 구성되어 있는 이쁜이수술이다. 3가지 한 번에 적용하기 때문에 효과가 더욱 강력해졌을 뿐더러 비용과 시간까지 아낄 수 있다.

오메가 질성형은 링 삽입이 필요 없는 수술이다. 자가조직만으로 질 돌기를 형성해 질 탄성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이중봉합으로 늘어진 질과 골반근육을 복원시키고, 골반근육교정술로 자궁과 골반근육까지 교정할 수 있어 더욱 뛰어난 질축소효과를 거둘 수 있다.

안전성도 강화되어 환자가 안심하고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오메가질성형은 6각형 모양으로 레이저 미세절개를 시행하여 질 조직 손상을 줄였다. 또한 질의 탄력도, 출산여부, 처짐 상태 등을 고려한 맞춤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안정성도 극대화됐다.

이러한 오메가질성형은 수면마취 후에 이루어지며 1시간 정도면 마무리된다. 1주일의 짧은 회복기간 동안 1~2회 정도만 내원하면 되니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지 않는다. 4~6주 후에는 성관계도 가능하다.

박 원장은 “이쁜이수술을 통해 요실금, 자궁탈출증 등의 여성질환도 개선 가능하다.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여성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싶다면 오메가질성형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세인트파크여성의원 박진우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