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전서현 기자] 굳이 먼 곳까지 발품을 팔지 않아도  도심에서 바캉스를 즐길 수 있다. 송도국제도시에 불이 하나둘 켜지면 도시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 송도국제도시와 센트럴파크의 야경©한국관광공사

송도국제도시는 연수구 해안에 모래를 쌓고 다져서 만들었다. 여의도 넓이의 17배쯤 되는 간척지에 빌딩 숲이 들어서 이국적인 분위기가 난다. 도시의 허파이자 여행의 랜드마크는 센트럴파크다.

센트럴파크는 국내 최초로 바닷물을 활용해 수로를 만든 해수 공원이다. 주말이면 수로를 빼곡하게 메운 아마추어 뱃사공을 만날 수 있다. 빌딩 숲을 병풍 삼아 보트를 타고 카누를 저으며 더위를 피하는 도시인의 이채로운 풍경이 펼쳐진다.

▲ 해수 공원에서 즐기는 카약 ©한국관광공사

센트럴파크를 찾은 가족과 연인에게 수상 레포츠는 단골 코스다. 이스트보트하우스(동쪽 선착장)에서는 미니 보트와 카약이 뜨고, 웨스트보트하우스(서쪽 선착장)에서는 유람선과 수상 택시가 출발한다. 미니 보트와 카약을 타면 토끼를 키우는 토끼섬에 들르고, 연인의 약속을 기리는 연인섬도 볼 수 있다. 수로 주변으로 조깅하는 사람들, 자전거 타는 아이들이 카약만큼 느리게 흘러간다. 카약과 보트는 30~40분 빌리는 데 2만 5000원~3만 5000원 선. 이스트보트하우스 앞에는 무료 해수 족욕탕이 있다.

▲ 이스트보트하우스 앞에 무료 해수 족욕탕이 있다©한국관광공사

센트럴파크 주변에는 잔디밭과 숲 사이로 산책로가 이어진다. 굳이 수상 레포츠를 즐기지 않아도 산책 코스를 한 바퀴 도는 길이 탐스럽다. 사슴농장 같은 소소한 볼거리도 있다. 인적이 뜸한 웨스트보트하우스 방향이 한결 오붓한 산책이 가능하다. 곳곳에 들어선 조각상은 공원 산책의 품격을 높인다.

[당일 여행 코스]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트라이볼→커낼워크→솔찬공원→인천시립박물관

[교통정보]

지하철_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05:30~12:00) 하차.

자가운전_서해안고속도로 목감 IC→인천대교 방향 월곶 JC 경유→송도신도시 방향 좌회전→송도국제도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