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30일 작가와의 질의응답
웹툰 공간 재현 월드 체험, 굿즈 증정식 등 다양한 이벤트

웹툰 '재혼황후'/사진= ‘엠스토리허브’ 제공
웹툰 '재혼황후'/사진= ‘엠스토리허브’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종합 콘텐츠 그룹 ‘엠스토리허브’(대표 이기수)에서 오는 12월 29일과 30일 2일간 웹툰 <재혼 황후> 작가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팬미팅을 연다고 밝혔다.

다가오는 연말에 웹툰 <재혼 황후> 팬들은 네이버에서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의 라이브 서비스를 이용해 웹툰 <재혼 황후> 작가들의 아바타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웹툰 <재혼 황후>는 네이버 시리즈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1억 4천만을 기록한 유명 웹소설 <재혼 황후>를 웹툰으로 각색한 것으로 다운로드 수 1,850만(12월 23일 기준)을 달성한 메가히트작이며 현재 네이버 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10개 언어로 번역되어 해외에서 활발히 연재중이다.

웹툰 <재혼 황후>는 ‘동대제국’의 황후인 여주인공 ‘나비에’가 주인공으로 황제가 새로 들인 후궁에게 황후의 자리를 위협받게 되자 정식으로 재혼 승인을 요청한 후 일어나는 일들을 다루었으며 1화부터 높은 몰입감과 시원스러운 전개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이에 연말을 맞아 ‘엠스토리허브’는 제페토 내에 웹툰 <재혼 황후>의 배경이자 가상의 국가인 ‘동대제국’의 모습을 재현한 메타버스 월드를 오픈하였다. 유저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월드에 접속하여 웹툰 속 공간을 거닐거나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제페토 라이브 팬미팅 개최 기념으로 웹툰 <재혼 황후> 관련 굿즈들이 제페토 아이템으로 출시되며 팬미팅에 참여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아이템을 증정할 계획이다.

12월 29일 저녁 7시부터 8시까지는 웹툰 <재혼 황후>의 그림작가 ‘숨풀’과의 팬미팅이 열리며, 30일 저녁 7부터 8시에는 각색 콘티작가 ‘히어리’와의 팬미팅이 열린다. 웹툰, 웹소설 유저들은 엠스토리허브의 제페토 공식 계정을 팔로우해 라이브 방송 오픈에 맞춰 울리는 알림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엠스토리허브’의 이기수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기술의 발전으로 각종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메타버스의 콜라보가 늘고 있다”며 “웹툰, 웹소설 등의 웹스토리는 가상의 공간과 인물들로 구성된 만큼 메타버스 플랫폼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책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