졌지만 돋보인 요리 진심

사진 = JTBC '쿡킹-요리왕의 탄생'
사진 = JTBC '쿡킹-요리왕의 탄생'

[문화뉴스 백현석기자] 그룹 신화의 전진이 '쿡킹-요리왕의 탄생'에서 역대급 박빙의 승부를 펼쳤다. 지난 18일 방송된 JTBC '쿡킹-요리왕의 탄생'에서는 전진이 이채영을 꺾고 결승전에 올라온 박정현과 5대 쿡킹 자리를 놓고 치열한 승부를 펼쳤고 승패와 관계없이 완성도 높은 아름다운 요리를 만들어내며 현장과 안방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요리를 시작했다고 출사표를 던지며 등장해 규현, 줄리안, 오지호, 윤은혜를 차례대로 꺾고 4대 쿡킹에 등극했던 전진은 '규카츠 김치나베', '도가니 아란치니', '영국식 도미감자스테이크'를 선보이며 셰프들로부터 실력을 인정받아 신흥 '요섹남(요리하는 섹시한 남자)'으로 떠올랐다.

전진의 세 가지 요리를 시식한 레이먼 킴 셰프는 "이건 파는 요리다. 춘권 미쳤다.", 오세득 셰프는 "채식해도 살찌겠다.", 황진선 셰프는 "전분이 덜 풀려서 아쉬웠지만 정말 맛있었다."라고 극찬했다.

대결 상대 박정현 역시 "전진씨는 식당을 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할 만큼 완성도 높은 전진의 요리에 감탄을 표했다. 추가로 레이먼 킴 셰프는 "황 셰프님은 긴장하셔야 된다. 제가 황진선 셰프님 요리 먹어봤는데 전진씨 요리와 별반 차이가 없었다. 비건 친구가 있으면 집으로 초대해서 사주고 싶은 맛", 샘 킴 셰프는 "전진씨는 정말 요리를 잘하는 것 같다. 재능도 있고 감각도 있는데 선보인 요리도 매장에서 판매할 것 같은 맛과 비주얼이었다. 전체적으로 잘 먹었다."며 시식 소감을 마쳤다.

예능이라고는 믿기 어려운 수준의 영화 같은 승부를 펼친 전진의 모습은 그가 하나의 요리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노력을 했는지 알기에 충분했고 박빙의 승부 끝에 2대 3으로 아쉽게 패배하며 왕좌를 내어준 전진을 향한 현장의 박수갈채와 안방 시청자들의 칭찬 세례가 이어졌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