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오펀

[문화뉴스 MHN 이나경 기자] "불이 난 화재현장을 보니 소방관 본능이 다시 살아났다"

은퇴한 소방관이 화재현장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31년 경력을 되살려 화재 진압에 성공했다.

18일 부산소방안전본부는 7년 전 퇴직한 소방관 강병윤(65) 씨가 화재현장을 발견하고 초기 진압에 성공해 피해를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사건은 지난 17일 부산 해운대구의 한 건물 1층 배전반(전기 관리 장치)에서 불이 난 것으로 시작했다.

▲ ⓒ 부산소방안전본부

마침 근처를 지나던 강병윤 씨가 새어나오는 연기를 발견하고 곧장 근처 상가의 소화기를 들고 나와 재빨리 화재를 진압했다.

강씨는 1979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된 후 4천여 건의 화재 현장에 출동해 인명구조 활동을 펼치다 은퇴한 '31년 경력' 베테랑 소방관이다.

불을 끈다고 배전반에 물을 뿌리면 전기 합선으로 폭발할 위험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던 그는 소화기를 사용해 자칫 큰 불로 번질 수 있던 화재를 막았다.

불을 진화한 강씨는 출동한 소방차를 안내하고 소방 호스를 펴주며 주변 정리를 돕는 등 끝까지 자리를 지킨 것으로 알려졌다.

▲ ⓒ 부산소방안전본부

그는 화재를 진압한 후 지인들에게 "아직 핏속에 소방관의 DNA가 흐르고 있다"며 "화재현장을 보니 소방관의 본능이 다시 살아난 것 같다"고 뿌듯함을 전했다고 한다.

위험을 무릅쓰고 화재를 진압한 강병윤 씨는 부산 해운대 소방서로부터 표창장을 받게된다.

이나경 기자 press@mhns.co.kr

커피 전지현 소방관 샘 오취리 서인영 여행박사

주요기사

 
Tag
#오펀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