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혼술'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통해 청춘들의 애환을 담아낸 드라마 '혼술남녀'가 종영을 2회 앞두고 OST 음반을 발매한다.

이번 OST 앨범에는 짠내 나는 현실에 맞서 고군분투하는 청춘들에게 위로를 건네는 옥상달빛의 '떠날 수 있을까', 청춘들의 애달픈 삶을 해학적인 가사와 함께 유쾌하게 풀어낸 잔나비의 '웃어도 될까요', 진정석과 박하나의 풋풋한 설렘과 두근거림을 담은 오마이걸의 '너의 귓가에 안녕'이 수록된다.

또한, 바닐라 어쿠스틱이 전하는 담백한 셀프 위로송 '나와(With me)', 40(포티)의 R&B 감성이 묻어나는 러브테마송 '품에 안으면', 아리와 윤지훈의 달콤 미묘한 삼각 러브송 '오늘 같은 날' 등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던 OST 곡들이 모두 수록된다.

더불어, 앨범에는 드라마 곳곳에 삽입돼 극의 긴장과 재미를 더욱 불어넣었던 연주곡 19곡까지 포함된 총 25곡이 수록된다. 드라마에 삽입됐던 모든 곡이 모여있어, 음악과 함께 드라마 주요 장면들을 떠올리며 감동과 여운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하석진, 박하선, 공명, 정채연, 키, 민진웅, 황우슬혜, 김원해 등 드라마 속에서 개성 넘치는 열연을 펼치며 시청자들을 울고 웃겼던 배우들의 미공개 스틸 이미지들이 포함되어 있어 앨범의 소장가치를 높였다. 특히 극 중 노량진 학원가에 붙어 있던 진정석과 박하나의 강의 포스터를 미니 카드 형식으로 제작, 음반에 함께 패키징해 종영을 앞두고 아쉬움이 가득한 드라마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혼술남녀'는 서로 다른 이유로 혼술하는 노량진 강사들과 공시생들의 이야기를 다룬 공감 코믹 드라마다. 첫 방송 이후 매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갱신은 물론, 전국적으로 '혼술'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극 중 진정석이 말버릇처럼 내뱉는 '퀄리티'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유행어로 자리 잡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아왔다.

문화뉴스 김소이 기자 lemipasolla@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