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송형준 기자] 요즘 한국 사람들은 해외 여행을 많이 떠난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경험을 하기를 원한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만 믿고 갔다가 별 볼 일 없는 경험만을 하고 온 여행들도 많다. 만약 그래본 경험이 있다면 베트남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을 추천한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베트남으로 떠나보자.

▲ ⓒ 이하 클립아트코리아

1. 베트남 전통 문화 체험 '호이안'

그 나라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것만큼 색다른 경험이 있을까? 베트남 전통 문화를 느끼고 싶다면 호이안으로 가자. 호이안은 베트남 전통 방식과 외래 문화가 잘 섞여있는 곳이다. 그 곳에서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들이 있다. 그 곳에서 '전통 배를 만드는 과정', '라이스페이퍼를 만드는 과정'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베트남 전통 문화를 눈으로 직접 보고 느끼고 싶다면 주저없이 호이안으로 가자.

 

2. 오바마 음식점 'HUONG LIEN'

베트남에는 친숙한 쌀국수부터 반세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다. 그 중에서 오바마 세트가 있는 음식점이 있다. 바로 하노이 분짜 맛집 'HUONG LIEN'이다. 오바바 대통령이 다녀가서 더 유명해진 이 음식점은 저렴한 가격에 분짜, 씨푸드롤, 맥주 등을 판다. 하노이에 갈 계획이라면,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HUONG LIEN'에 꼭 한번 방문해보기를 바란다.

 

3. 세계자연유산 '하롱베이 크루즈'

하롱베이는 베트남 북부에 위치하고 1,969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졌다. 산과 바다과 어우러진 절경으로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된 곳이다. 이러한 하롱베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하롱베이 크루즈'이다.

'하롱베이 크루즈'를 타면 천혜의 자연환경을 더욱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다. 또한 쿠킹클래스, 오징어낚시, 태극권 같은 다양한 선상 프로그램도 준비되어있다. 이어 다양한 세계 여행자들과 이야기를 할 수도 있다. 만약 하롱베이를 구경하고 싶다면 '하롱베이 크루즈'를 추천한다.

 

4. 물고기와 함께 '스노쿨링'

해외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액티비티이다. 액티비티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다낭으로 가라. 그 곳에 자연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액티비티가 있다. 바로 '스노쿨링'이다. 스노쿨링은 잠수 장비를 착용하고 멋진 산호초와 물고기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체험이다. 다낭에 있는 참섬, 선짜 반도에서 스노쿨링을 체험할 수 있다.

 

5. 사막과 해변의 공존 '무이네 사막'

베트남에서 이색적인 사막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무이네 사막'이다. 특히 4륜 구동 지프차를 타고 달려서 일출을 보는 '사막일출투어'는 인기가 매우 많다. 뿐만 아니라 무이네 사막은 바로 앞에 해변이 있어서 사막과 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사막과 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을 원한다면, '무이네 사막'으로 가자.

press@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