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13일 오늘 오전 6시, 전국이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 날씨예보에 따르면 13일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을 받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 영향을 점차 받는다. 서울을 비롯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 밤부터 전라남도와 제주도 지방에서는 비가 내릴 예정이다.

14일인 내일은 비 소식이 전국으로 확대된다. 서울경기, 강원영서 예상 강수량은 20~50mm, 강원영동, 충청이남은 40~80mm 강수량을 보일 예정이다. 13일 오늘 밤부터 비가 내리는 남해안, 제주도 예상 강수량은 30~70mm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환경부 기준으로 전국 '보통'이지만, WHO 권고기준 미세먼지 농도로는 전국 '한때 나쁨'을 기록하겠다.

▲ MBC

현재 울산, 부산, 대구, 경상남도(합천, 창녕, 밀양), 경상북도(울진평지, 문경, 청도, 경주, 포항, 영덕, 영주, 안동, 상주, 김천, 칠곡, 성주, 경산, 영천), 충청북도(영동),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에 건조주의보가 내려져있다.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건조할 예정이다.

13일 밤부터는 제주도, 흑산도, 홍도, 전라남도에 강풍 예비특보가 내려질 예정이다. 14일 새벽부터는 제주도에 호우 예비특보가 발표된다. 

한편, 날씨예보에 따르면 강원도와 경상도는 15일까지 비가 이어진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