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문화탐방 : 실내양궁카페를 운영하는 이용택 대표

[문화뉴스 MHN 최민우 기자]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이 성황리에 끝이 났는데, 해당 기간 동안 태극전사들의 뛰어난 활약으로 인해 온 국민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사실 동계 올림픽에서 소위 한국의 메달밭이라 불리는 종목이 쇼트트랙이라면, 같은 맥락에서 하계 올림픽의 꽃은 바로 양궁이라고 할 수 있다.  

허나 세계무대를 독식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압도적인 양궁실력을 갖췄음에도, 국민 스포츠로서의 입지는 아직까지 많이 부족해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다만 전국적으로 실내양궁 까페가 문을 열고 일반인들의 방문도 늘어남으로써, 예전보다 양궁이 생활스포츠에 조금 가까워진 것은 분명 긍정적인 부분이라 볼 수 있다.

실내양궁카페는 누구라도 손쉽게 양궁의 색다른 묘미를 접할 수 있게끔 만들었고 일반 대중들의 진입장벽을 한껏 낮추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중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리얼양궁까페 구월점'의 이용택 대표를 만나 실내양궁의 묘미에 대해 자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 리얼양궁까페 구월점 이용택 대표

이곳에선 어떤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나요?

ㄴ 우선 자이언트아처리에서는 리커브, 컴파운드, 헌팅 등 양궁의 3가지 종목을 직접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처음 방문하시는 고객분들께서는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용이한 리커브 활을 통해 양궁을 체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양궁에 흥미를 느끼신 분들을 위해 월정액 및 레슨 프로그램이 있으며, 뿐만 아니라 동호인과 전문 선수 양성을 위한 클럽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양궁이 생소한 이들도 많을 거 같아요.

ㄴ 처음 오신 고객분들 중에서는 양궁을 처음 접한다는 측면에서 꽤나 부담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먼저 고객 상담 시 단순히 획일화된 프로그램을 추천드리기 보다는 고객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양궁을 정확히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개인의 체력과 상황에 맞춰 알맞은 프로그램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 현역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 코치진이 늘 상주하고 있어 고객들은 코치진의 전문적인 양궁 교육을 통해 보다 더 정확하게 양궁이란 스포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희 매장에 방문하시는 분들의 상당수가 양궁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입니다. 한편으로는 많이 생소하고 새로운 것에 도전함에 있어서 두려움을 느끼실 수도 있지만, 한 번쯤 저희 매장에 방문하셔서 양궁에 도전하시게 된다면 분명히 그 즐거움은 배가 될 것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리얼양궁까페 구월점 내부 모습

양궁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활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까요?

ㄴ 물론입니다. 언젠가 도움반 친구 4명이 보조 선생님과 함께 체험학습으로 저희 매장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저 역시 처음에는 원활한 교육 진행이 과연 이루어질까 우려하기도 했지만, 걱정도 잠시 친구들의 눈높이에 맞춰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냈습니다. 이후 한 친구가 어머님과 함께 매장을 재방문하여 또다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면서 '누구나 쉽게' 양궁을 즐길 수 있는 저희의 창업이념이 실현되는 순간 같아서 참으로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장기적인 플랜이나 개선해 나가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ㄴ 요즘 양궁을 체험할 수 있는 실내양궁카페가 많이 생기고 있지만, 항상 전문 코치진이 상주하고 함께 클럽을 운영하는 저희 리얼양궁카페 구월점은 다른 양궁 카페와의 비교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는 많은 고객분들이 양궁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양궁의 대중화는 물론 동호인 자격으로서 대회에 참가하는 등 앞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문화를 꾸려나가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press@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