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충희 기자] 2월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개학을 준비하는 10대들이 스쿨룩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 이때 같은 교복에도 신발 포인트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패셔너블한 10대들을 위해 신발을 활용한 교복 패션 연출법을 제안한다.

교복 패션의 정석 '화이트 스니커즈'

스니커즈-클립(CLLIB) ⓒ 화보, 가방-레스포색 / 안경-센셀렉트(SENSELECT) / 더플코트-5252by오아이오아이

과하지 않으면서도 사랑스러운 교복 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화이트 스니커즈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화이트 컬러 바디와 프론트 배색 디자인이 눈에 띄는 스니커즈는 편안하면서 엑티브한 느낌을 고조시킨다. 또 스웨이드 재질의 그린 컬러 포인트 디자인과 타원형 아일렛이 전체적인 스쿨룩에 패셔너블한 분위기를 더욱 높여준다.

화이트 스니커즈로 교복 패션에 러블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면 이와 어울리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네이비 컬러에 포켓 디테일이 멋스러운 더플코트는 캐주얼하면서 단정한 느낌을 선사한다. 마무리로 깔끔한 원형 프레임 안경과 블랙 백팩을 함께하면 센스 있는 스쿨룩 패션이 완성된다. 

교복 패션에 엣지를, '태슬 슬립온'

슬립온-클립(CLLIB) ⓒ 화보, 가방-레스포색 / 후드집업-5252by오아이오아이 / 시계-다니엘웰링턴

남들과는 다른 교복 패션을 원한다면 태슬 슬립온을 눈 여겨 보자. 심플한 베이지 컬러 바디에 태슬 장식이 포인트로 가미된 슬립온은 미니멀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태슬 장식이 밋밋한 교복 패션에 트렌디한 멋을 부여해 감각적인 무드도 연출해준다.

태슬 슬립온과 함께 교복 패션에 멋을 더하고 싶다면 후드 집업을 이너로 착용하는 건 어떨까. 그레이 컬러에 화이트 라인이 매력적인 후드 집업은 스쿨룩에 엣지 있는 느낌을 어필해 준다. 마지막으로 네이비 컬러의 도트 패턴 크로스백과 스트라이프 나토밴드 시계로 포인트를 주면 남들과는 다른 패셔너블한 교복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관계자는 "최근 패션에 관심이 많은 10대들로부터 교복에 어울리는 신발에 대한 문의 가 많아졌다"라며 "무난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화이트 스니커즈를, 스타일리시한 멋을 뽐내고 싶다면 태슬 슬립온을 활용해 엣지 있는 스쿨룩을 완성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chunghee3@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