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뉴스 DB

[문화뉴스 MHN 석재현 기자] 오랜만에 '염력'의 주연배우로 등장한 배우 류승룡이 연기의 원천에 연상호 감독의 '몹쓸' 연기지도가 있었다는 것을 밝혔다.

23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염력' 언론/배급 시사회가 있었다. 이날 시사회에는 연상호 감독과 배우 류승룡, 심은경, 박정민, 그리고 김민재가 참석했다.

극 중 초능력을 쓰는 류승룡은 "특수효과나 무술팀과 함께 현장에서 와이어 등으로 현장감을 살린 게 많아서 연기하기 수월했다. 그리고 연 감독님의 많은 자료를 통해 충분히 많은 준비를 할 수 있어서 고충은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감독님의 '몹시 쓸모있는' 연기지도가 연기하는 데 있어 굉장히 많은 영감이 되었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내게 했다. 이에 연상호 감독은 "극 중 '석헌'이 초능력을 사용하는 연기를 몸소 연기지도에 몰입하다보니 혀가 자연스레 나왔다. 그래서 혀가 들어가야할 것 같아서 제안했고, 흔쾌히 몰입도를 위해 혀 연기를 선보일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염력'은 갑자기 초능력이 생긴 아빠 '석헌(류승룡)'과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빠진 딸 '루미(심은경)'가 세상에 맞서 상상초월 능력을 펼치는 이야기로 1월 31일에 개봉한다.

syrano@mhnew.com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