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오펀

[문화뉴스 MHN 김현수 기자] 우리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카카오톡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3일 카카오톡은 2018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 된 주요 기능들을 살펴보자. 

1. 영화 예매 

ⓒ 인스타그램

이제부턴 카카오톡에서 '영화 예매'도 할 수 있다. 

별도 앱 설치나 회원 가입 없이 카카오톡 '더보기'탭에서 인기 영화를 선택만 하면 예매를 할 수 있다. 

또는 채팅방에서 '+'버튼을 누른 뒤 롯데시네마를 클릭하면 된다.

특히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상영시간표, 좌석도를 공유하면서 몇 시 영화를 볼지, 어느 좌석이 좋을지 함께 이야기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게다가 영화 상영 당일에는 티켓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까지 추가돼 원활한 영화관 입장을 도와준다. 

 

 

2. 음악 감상 

ⓒ publicdomainpictures

음악 감승 기능도 추가됐다.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버튼을 누른 뒤 '멜론'을 선택하면 접속 할 수 있으며 최대 30곡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거 공유할 수 있다. 

서로 같은 음악을 들으며 대화를 주고받는 방식은 대화를 통해 사용자들간의 대화를 더욱 재밌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 

또한 멜론과 카카오계정을 연동한 '유료 회원'의 경우 카카오톡 내에서 전곡 감상이 가능해 멜론 어플이 따로 필요 없다. 

 

3. 문자 모아보기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를 카톡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도입됐다.

안드로이드 7.0 이상 휴대전와에서 카톡 '실험실' 메뉴를 통해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 역시 활용도가 높아 벌써 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제 카톡 하나만 있으면 문화 생활을 다 할 수 있겠다.", "이러다 카카오호텔도 나오는거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현수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Tag
#오펀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