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동안(童顔)'은 미의 중요 요소 중 하나로 여겨진다. 어려 보이는 외모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주름살 없는 투명한 피부, 풍성하고 빛나는 머리카락, 적당한 근육과 균형 잡힌 몸매 등 건강한 젊음을 추구하긴 위한 현대인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25년 이상 보다 나은 주름시술을 위한 연구에 노력해온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로 꼽히는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에 등재된 골드해피미래의원의 김종환 원장을 만나 주름 걱정 없이 젊은 얼굴을 유지할 수 있는 동안리프팅 시술에 대해 들어봤다.

Q. 이번 등재의 근간이 된 '리프팅'에 대해 간단히 설명한다면 

A. 리프팅은 용어 그대로 노화된 피부의 주름을 들어 올려서 팽팽하게 유지시키는 것을 말하며 주름 개선 등의 효과뿐만 아니라 얼굴 라인과 동안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시술 시에는 환자마다 각각 다른 주름 상태, 피부 처짐 정도와 피부층 두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나이가 몇 살인지, 리프팅 시술 후 회복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효과는 얼마나 지속되는지 등을 사전에 따져봐야 한다.

Q. 성형외과 개원가에서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리프팅의 특징은

A. 콤플렉스 개선책으로 피부 안티에이징을 위한 보톡스, 필러 등 시술이나 기존 안면거상술에 만족하지 못했던 환자들 또는 과도한 침습적 치료를 부담스럽게 느끼는 환자들의 경우 실 또는 초음파를 이용한 리프팅을 대안으로 삼고 있다.

리프팅의 종류가 많아지고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리프팅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일반적으로 리프팅은 절개가 거의 없기 때문에 조직 손상을 비롯 멍이나 붓기가 적어 시술 후 회복이 상대적으로 빠르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처치로 여겨지고 있다. 

골드해피리프트(Gold Happy Lift) 시술의 경우 중력을 잡아주면서 동시에 조직을 자극하는 가시 있는 실과 영양을 왕성하게 공급해 주는 24K 순금실, 두 가지 실을 사용한다. 2003년부터 두 가지 실을 사용하는 시술을 시도하게 되었는데 이 시술법이 보다 효과적이라는 판단으로 동물 실험을 실시했다. 

실험 결과 두 가지 실을 동시에 사용할 때가 한 가지 실을 사용할 때보다 콜라겐이 훨씬 더 많이 생성되는 것을 발견했고 그래서 2가지 실을 함께 사용하는 골드해피리프트 시술이 탄생하게 됐다. 

Q. 마르퀴즈 후즈 후의 선정 이유에서 '골드해피리프트(Gold Happy Lift)' 시술은 무엇을 의미하나

A. 평소 이상적인 주름 시술은 주름이 생기지 않은 젊은 시절의 피부로 되돌리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얼굴에 젊고 왕성한 생명력이 유지된다면 주름은 당연히 생기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을 했기 때문이다.

이런 상식적인 생각에 착안, 실제 시술에 과학적으로 적용해 얼굴 노화의 원인인 중력을 지속적으로 잡아주고 동시에 조직을 자극해 세포가 왕성하게 생성되면 다시 젊은 생명력을 되찾아 젊은 얼굴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이러한 부분에서 마르퀴즈 후즈 후가 이런 점들을 높이 평가한 것 같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시술의 방향은 어떻게 되는가

A. 얼굴이 젊어지는 시술이라면 머리도 당연히 젊어진다고 생각한다. 배아 세포의 초기 출발 부위가 피부와 손톱과 머리카락은 같은 부위에서 출발하므로 당연히 그럴 수 있다고 봤고 시술 후 탈모현상이 치유되는 것을 많이 관찰했다. 앞으로 피부의 주름뿐 아니라 탈모치료와 그 극복을 위해서도 연구를 지속할 계획이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김종환 (골드해피미래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