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남성수술은 수술재료에 따라 안전성, 만족도 등이 차이를 보인다. 따라서 남성수술 계획 시 수술에 사용되는 주요 재료들을 꼼꼼히 확인해보는 과정도 필요하다.

결혼을 앞둔 직장인 A 씨(35, 남)는 남들에게 쉽게 말하기 어려운 고민을 안고 있다. 자신의 성기가 평균보다 작다는 성기 왜소 콤플렉스가 있어, 결혼 후 배우자와 만족스러운 부부관계를 지속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서기 때문이다.

이 같은 우려는 열등감과 우울감으로 이어져, 결국 A씨는 비뇨기과 남성수술 중 하나인 음경확대술을 계획하게 됐다. 하지만 현존하는 다양한 남자수술 중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맞춤 솔루션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대해 하이맨비뇨기과 부산점은 남성수술 계획 시 수술에 사용되는 주요 재료를 눈여겨볼 것을 권한다. 수술재료가 결과의 만족도는 물론, 안전성까지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기 때문이다.

해당 의료기관 측 설명에 따르면, 남자수술은 수술재료에 따라 진행 방식이 달라져 대체진피/저장진피 확대술, 약물주입 확대술, 자가지방 확대술 등으로 분류된다. 이뿐만 아니라 수술 종류별 특징 또한 차이를 보인다.

메가덤울트라, 알로덤 등이 사용되는 대체진피/저장진피 확대술은 자연스러운 수술 결과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대체진피는 고도화상환자의 피부이식 등 다양한 의학적 용도로 사용되는 동물 대체조직물 또는 인공적 콜라겐 구조물이다. 저장진피는 무세포동종진피조직으로, 피부조직과 같은 인체조직을 가공해 만든 것이다.

약물주입 확대술은 개인의 니즈, 음경 상태에 따라 주입되는 약물의 양이 달라진다. 절개가 수반되지 않아 수술 과정이 간단하고 흉터가 남지 않으며, 수술 후 일상으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

자가지방 확대술은 자가 지방을 이용해 음경을 확대하는 시술로, 지방 흡수율을 예측하기 어렵고, 지방의 질이 달라 일정하게 흡수되지 않을 수 있으며, 변형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지방 재주입이 제시될 수 있으나, 지방을 다시 채취할 시 큰 통증이 수반될 수 있다.

하이맨비뇨기과 부산점 이소리 원장은 "남성수술은 과거에는 보형물을 재료로 사용하는 방식이 통용됐으나, 최근에는 대체진피 확대술이 널리 이용돼 부작용이 8~10%에서 2% 미만으로 감소했다. 또한 대체진피가 주요 수술재료로 사용되면서, 보다 자연스럽고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추구할 수 있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양한 음경확대술 중 자신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 받기 위해서는 개인의 특성을 고려해 맞춤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뇨기과를 선정해야 한다. 또한 검증되지 않은 재료가 사용되는 남성수술의 경우 안전성이 우려될 뿐만 아니라 염증, 통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방문할 의료기관이 사용하는 수술재료들을 더욱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외에도 소속 의료진의 경력, 수술 후 케어시스템, 보유 장비, 레퍼런스 등을 살펴본 후 알맞은 비뇨기과를 신중히 선택할 필요가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하이맨비뇨기과 부산점 이소리 원장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