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순소녀' 화보

[문화뉴스 MHN 석재현 기자] 걸그룹 워너비 멤버 아미가 우아함과 청순함이 깃든 룩을 선보였다.

4일 '청순소녀'는 '청순소녀들과 남사친의 서울스냅'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화보를 공개했다.

촬영이 끝난 후, 아미와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 ⓒ '청순소녀' 화보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한다.
└ 워너비에서 우아함을 맡고 있는 아미다. 앞으로 청순소녀를 통해 워너비가 알려졌으면 좋겠다.

청순소녀 화보 촬영 소감은?
└ 촬영하기에 앞서, 청순소녀라는 이름에서 오는 청순한 이미지에 고민이 많았다. 또한, 화보촬영을 많이 해본 편이 아니라서 미숙한 점이 많았을텐데, 다행히 의상이나 메이크업이 청순하게 잘 나온 것 같아서 다행이다.

▲ ⓒ '청순소녀' 화보

궁금한 게 하나 있는데, 아미가 본명인가?
└ 본명이다. 외할아버지께서 성에 걸맞게 '우아하다'는 뜻으로 '우아미'라고 지어주셨다. 친언니 이름은 '우아해'다.

이름이 공교롭게도 방탄소년단 팬클럽 이름과 같아서 주위에서 반응이 많을 것 같은데?
└ 맞다. V앱을 하다보면, 내 이름 때문에 방탄소년단 팬들이 착각하고 많이 들어온다. 그 중 일부 팬들이 팬미팅에서 방탄소년단에게 나에 대해 아냐고 물어봤다고 들었다. 내 이름이 방탄소년단에게 알려져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웃음)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본명이다.

▲ ⓒ '청순소녀' 화보

가수를 하게 된 계기는?
└ 19살에 처음 데뷔했다. 댄스스쿨을 다니던 도중에 처음 오디션 제의를 받았고 데뷔할 수 있었다. 그 댄스스쿨이 효연, 현아, 카라 선배님을 배출한 것으로 유명한 곳이다.

현재 워너비가 휴식기인 걸로 안다. 스케줄이 없을 때는 보통 뭐하면서 시간을 보내는가?
└ PC 온라인게임인 '오버워치'를 한다. 우연히 친구 따라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재밌다. 한 때는 밤낮 할 것 없이 '오버워치'를 폐인 수준으로 빠져 있었던 적도 있었다. (웃음)

평소에 즐겨 입는 패션은?멤버들과 같이 게임하는가?
└ 혼자 하기 심심해서 다른 멤버들을 끌고 가서 했던 적도 있었다. 하지만 멤버들은 재미없다고 하더라. 그래서 혼자 '오버워치'를 하면서 온라인 친구들과 재밌게 즐겼다.

└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좋아한다.

▲ ⓒ '청순소녀' 화보

그렇다면 멤버들 중에서 순위를 메긴다면 본인의 패션 센스는 어느 정도인가?
└ 멤버들의 경우 각자 자기만의 스타일이 다 다르다. 그래도 그 중에선 내가 밀리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웃음) 적어도 중상위 정도?

아미가 봤을 때, 멤버들 사이에서 가장 패셔니스타는 누구인가?
└ 팀의 맏언니인 세진 언니. 세진 언니가 손재주가 좋아서 리폼도 잘 한다.

▲ ⓒ '청순소녀' 화보

본인의 패션스타일은 주로 어디서 참고하는가?
└ 전지현, 현아, 고준희 선배님을 주로 참고한다. 하지만 이 분들은 타고난 체형과 얼굴을 지니고 있다.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더라. (웃음)

▲ ⓒ '청순소녀' 화보

아미만의 패션에 매력포인트가 있다면?
└ 귀걸이. 패션의 완성을 귀걸이라고 멤버들에게 외치고 다닌다. (웃음) 나 때문에 멤버들도 귀걸이에 신경 쓰기 시작했다. 현재 선물상자 안에 귀걸이가 꽉 채울 정도로 많이 보유하고 있다.

내년에 워너비가 새 앨범이 발매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여기서 어떤 컨셉인지 알려달라.
└ 그동안 '센 언니', '제복돌'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는데 이제 탈피하여 각자 멤버들의 개성을 살리려고 한다. 우아하고 여성스럽게 나올 것 같다.

▲ ⓒ '청순소녀' 화보

앞으로 계획은? 가수 활동 이외에 다른 활동도 할 예정인가?
└ 계획이 정해져 있지 않지만, 연기도 배우고 있다. 그래서 연기활동도 하고 싶다. 그리고 지난해엔 운 좋게 토니 안 선배님과 '연예반장' MC도 해봤다. 앞으로 다방면으로 활동해보고 싶다.

아미의 롤모델은?
└ 매우 많다. 그 중 꼽자면 팀 활동으로는 신화 선배님인데, 팀으로도 오랫동안 활동했다는 점이 본받고 싶다. 개인 모델로는 수지 선배님,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싶다. (웃음)

▲ ⓒ '청순소녀' 화보

아미에게 '청순'이란?
└ 사실 팀에서 '청순섹시'를 맡고 있는데, 청순이라는 말이 어렵다. (웃음) 청순함이란, 섹시의 반대말? 순수나 순진도 청순에 포함된다고 생각한다.

한편, '청순소녀' 화보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영상과 함께 풀버전을 공개했다.

▲ ⓒ '청순소녀' 화보

에디터 : 이글리(Eagle.Lee)
포토 : 서정준, 김규형
영상 : 임우진
의상 : 울프엔더(WOLPENDER), 어반에이지(URBANAGE)
아이웨어 : 리에티(RIETI)
헤드셋 : 픽스(FIX)
슈즈 : 슈즈바이런칭엠(sblm)
헤어메이크업 : 이지혜
장소 : 유니스튜디오

syrano@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