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여성은 반복적인 출산과 함께 노화가 진행되면 여성 에스트로겐 분비가 떨어져, 여성의 질 점막 면역력도 저하된다. 이는 질염이나 건조증 등 건강 문제를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이외에도 수축력도 떨어져 괄약근 조절에 어려움이 생기게 되고, 이로 인해 소변이 새는 요실금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서울 강남에 거주하는 A씨(46세, 여)는 아이 출산 후 벌어진 골반과 늘어진 질 등으로 잦은 통증이 지속되고 있다. 최근에는 갑작스럽게 폐경이 찾아와 심리적 위축감을 느끼고, 질염 발생으로 불쾌한냄새, 가려움증, 통증 등이 동반돼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로 인해 A씨는 외출을 꺼리고, 이러한 사정을 가족에게도 말하지 못해 고민이다.

이렇듯 출산 또는 노화 진행으로 인한 여성의 외음부 변형, 질의 탄력 저하 등은 건강상 문제를 일으키고, 각종 질환 및 심리적 위축감, 우울증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여성성형 전문 의료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쁜이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과거 이쁜이수술은 질의 입구만 좁히는 방식으로 진행됐지만, 최근에는 레이저를 활용해 여성의 건강 회복과 질의 탄력을 높여주는 질성형 방법이 시행되고 있다. 이처럼 여성 건강의 종합적인 문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질성형은 선천적, 후천적 요인에 의한 골반근육 손상, 질이완증 등을 겪고 있는 여성에게도 도움될 수 있다.

이러한 질축소수술이나 임플란트질성형 등 여성 쁘띠질성형은 늘어진 골반근육과 탄력개선, 염증 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절개 방식으로 진행돼 수술에 대한 부담이 있다. 그러나 최근, 최소 1cm 절개만을 통해 FDA 인증 특수인체용 보형물을 삽입하는 최첨단 5세대 방식의 질성형수술과 절개 방식으로 인한 수술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질필러, 윙크필 등의 쁘띠질성형 방법이 여성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질필러는 필러 주사를 사용해 변형된 외음부와 탄력이 떨어진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으로 진행되어 절개가 이뤄지지 않아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 윙크필 방법도 절개 진행 없이 콜라겐 캡슐을 이용한 시술 방법으로 진행돼 수술 부담이 적고, 회복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질필러와 윙크필 방법이 질축소수술, 임플란트질성형 등처럼 절개가 이뤄지지 않는다고 해서 질필러후기나 질필러비용, 이쁜이수술방법후기 등만 확인하고 섣불리 결정해선 안된다. 제대로 된 검사 진행 없이 후기가 좋다고 해서 저렴한 비용만 고집하고 진행하게 되면, 만성 질염은 물론 건조증 등 각종 염증과 여성질환이 유발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단순히 질성형수술후기, 질필러후기 등 이쁜이수술방법후기가 좋다는 이유만으로 수술 여부를 결정하기보다 정확한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고려한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질필러나 윙크필 등은 주입되는 위치나 용량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에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여성의 외음부 변형은 건강에 악영향을 주고, 만성 염증 질환까지 이어지게 만들기 때문에 평소 청결과 여성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와 다르게 분비물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가려움증 및 통증, 괄약근 조절의 어려움 등으로 생활하는데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여성 전문 의료기관을 찾아 정밀 검사 진행과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이어 “정밀 검사 후, 수술이 필요한 상태라면 단순히 질성형수술후기와 질필러비용에만 의존할 것이 아닌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으로 진행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