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주부 A씨(43세)는 마흔이 넘으면서 부쩍 늘어난 나잇살 때문에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최근에 자주 많이 먹긴 했지만 급격하게 체중이 5kg 이상 찌기 시작하더니 뱃살과 허벅지살, 옆구리살 등 온 몸 구석구석에 살이 붙기 시작했다.

A씨는 “다이어트를 위해 최근 식단 조절과 걷기 등 운동을 시작하고 있는데 도통 살이 빠질 생각을 하지 않는다”며 “아가씨 시절에는 몇 끼만 줄여도 체중이 확 줄었었는데, 나이가 드니 다이어트도 하기 어려워진다”며 한숨을 내쉬었다.

40대가 되면 A씨처럼 나잇살이 본격적으로 붙기 시작한다. 이는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이 감소하면서 그 자리에 지방이 쌓이게 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기초대사량이 줄어 20대 때보다 적은 칼로리를 소모하므로 평소와 같은 양의 식사를 해도 살이 찌기 마련이다.

때문에 나잇살을 빼기 위해서는 20~30대 때보다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나잇살과 함께 체중도 불어난 경우라면 식사량을 대폭 줄여야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식단을 조절하는 다이어트 시에는 단백질, 칼슘 등 영양균형을 맞추는데 더욱 신경 써야 한다. 그래야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다이어트 식단 조절과 함께 꾸준한 운동도 필수다. 특히 운동은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근력 운동 위주로 해야 나잇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살림과 육아로 눈코 뜰새 없이 바쁜 전업주부나 워킹맘의 경우 식단 조절이나 꾸준한 운동으로 나잇살을 빼는 것이 쉽지 않을 터. 이럴 때는 다이어트 제품을 통해 나잇살을 없애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다.

나잇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삼성제약 앤뷰티 다이어트는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 효과를 인정 받은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과 돌외잎주정추정추출분말 성분을 사용해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핑거루트의 판투라틴 성분으로 피부보습과 자외선 피부 손상 개선에 도움을 줘 다이어트 시 찾아올 수 있는 피부 노화 방지에도 도움된다.

실제로 12주 인체적용 실험 결과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인 허리둘레는 물론 체지방량, 체질량지수, 체중, 체지방률 등이 모두 감소했으며, 피부수분은 무려 46.75% 증가하고 피부 주름은 81.94% 감소했다.

앤뷰티다이어트 관계자는 “바쁜 생활로 다이어트 도전이 쉽지 않다면 올해에는 다이어트 제품을 통해 나잇살 다이어트의 성공을 맛보길 바란다”며 “다이어트 제품을 선택할 때는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