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여성이라면 언제나 한 번쯤은 성 질환이나 성에 관한 문제로 고민을 하게 된다. 특히 육아 고민만큼이나 많은 걱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있다.  바로 출산이나 잦은 관계 시에 질 수축 능력이 저하된다는 점이다. 질 수축 능력이 저하될 경우 부부 관계 시 만족도도 또한 낮아져 최근 질 축소수술까지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고 한다.

하지만 수술의 특성상 회복이나 효과에 대한 부담이 커 수술을 결정하기란 쉽지 않다. 이 경우에는 비 수술적인 방법인 레이저 질타이트닝 시술 '비비브'를 이용하면 보다 마음의 부담을 덜 수 있다.

비비브는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 중 하나로, 질 탄력과 질 점막이 다시 차오르게 하는 효과를 가져 자연스럽게 원상태에 가까운 회복을 돕는 것은 물론, 한 번의 시술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과거 질 축소수술은 중년층이 많이 선호했지만 최근에는 간단하고 부담이 적은 비비브 시술이 알려지게 되면서 비비브를 진행하는 젊은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또 비비브는 써마지 원천 기술로 만들어져 피부 표면은 차갑게 유지하는 쿨링 효과를 지니면서 고주파 열에너지를 피부 깊은 층까지 전달해 그 효과가 뛰어나다. 질 축소뿐만 아니라 건조증, 위축성 질염, 요실금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여성 건강 개선에도 많이 이용된다.

부산 비비브 시술 병원으로 알려진 스펀지성형외과 조중찬 원장은 "비비브는 미국 식약청에서 검증 받은 안전성으로 세계 65개국에서 100만 건 이상 시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술 시 환자들은 약간의 간지러움, 차가운 느낌, 아무 느낌이 없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는데, 비비브는 이처럼 통증이 거의 없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많은 여성분들께서 자신의 행복을 위해 질타이트닝 시술을 선택한다"며 "단, 효과가 좋은 비비브를 진행한다 하더라도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그 효과의 차이가 크게 나타날 수 있다. 여성의 질은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민감하고 약한 부위이기 때문에 병원 선택을 신중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부산 스펀지성형외과 조중찬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