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얼굴에 여드름이나는이유나 여드름원인은 대부분 과다피지분비에 의해 발생된다. 이때 제대로 된 피부관리가 이뤄지지 않으면 얼굴에 화농성여드름으로 발달할 수 있으며, 자칫 색소침착이나 여드름흉터자국으로 남을 수 있다. 때문에 평소 꼼꼼하고 청결한 클렌징으로 피지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최근에는 좁쌀여드름이나 화농성여드름, 성인여드름, 사춘기여드름 등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여드름흉터 없애는법으로 강남, 부산, 대전, 천안, 수원 등 주요 도시에 위치한 피부과 또는 한의원을 방문해 여드름흉터제거 및 여드름흉터예방을 위해 프락셀 레이저 치료를 받고자 한다.

하지만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지 않고 무작정 프락셀 치료를 진행하게 되면, 여드름자국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거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화농성여드름으로 인해 프락셀 치료를 진행하고자 할 경우에는 여드름부위별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적합한 방법으로 여드름흉터제거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렇듯 얼굴여드름케어 및 흉터자국 없애는법으로 강남이나 부산, 대전, 천안, 수원 등 각 지역에 위치해 있는 피부과, 한의원, 여드름병원을 통해 여드름피부관리가 가능하다. 만약 여드름시술비용 및 치료비용에 부담을 느낄 경우에는 여드름연고나 여드름약 등 여드름치료제를 활용해볼 수 있으며, 여드름예방과 피부재생을 돕는 방법으로는 기초 스킨케어 및 로션, 수분크림, 보습크림 등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될 수 있다.

여드름시술비용·치료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피부 유수분관리에 도움을 주는 피부재생크림을 선택할 때는 EGF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기능성화장품 사용을 권장한다. EGF(상피세포 성인인자)는 체내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피부장벽 강화를 비롯해 피부미백관리, 피부탄력에 도움을 주는 피부재생효과가 있다.

일례로 EGF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EGF 바머 크림'은 피부에 충분한 수분, 보습을 공급해 번들거림 없는 피부로 가꿔준다. 한경비즈니스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대상' 3년 연속 수상한 브랜드의 이 제품은 특히 과잉 피지조절에 도움을 주는 7가지 차(Tea)성분의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매끄러운 피부결로 관리해준다. 또한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아프리칸월넛오일 함유로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각질 케어도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EGF 바머 크림은 프락셀 시술 후 자극 받은 여드름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지성피부나 복합성피부관리에 필요한 보습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산뜻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피부 전달력을 높인 특허 기술을 사용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건강한 피부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를 케어하는 제품으로써 지성 및 복합성 피부에 과도한 영양이 아닌 꼭 필요한 보습력만을 제공해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7가지 차 성분이 함께 함유되어 있어 모공과 피부 수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아울러 붉은 여드름 피부에서 벗어나 깨끗한 피부를 가꾸고 싶다면 피지관리에 유용한 여드름화장품과 피부재생크림을 꾸준히 사용하는 동시에, 피부재생 및 회복 시간인 밤 10시부터 새벽 1시 사이에는 꼭 숙면을 취해야 한다. 덧붙여 여드름흉터 예방을 위해서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고,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는 물을 자주 섭취한다면 하얗고 부드러운 피부결을 가꾸는데 도움될 수 있을 것이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