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2017년 들어 연령과 상관없이 많은 남성들이 성기능의 문제로 비뇨기과를 많이 찾는 추세이다. 특히 연령에 국한되지 않는 남성의 성기능 문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병되며 최근에는 20~30대 남성에게 서도 이런 문제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성기능 문제로 고민하는 남성들의 고충은 시대가 바뀌어도 변함이 없다. 하지만 이런 걱정도 많이 해소되고 있다. 발전한 의료기술 덕분에 왜소콤플렉스로 스트레스 받던 남성들이 그 고민을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의 남성수술은 상당한 수준으로 해외학회에 보고 되어있다. 수술 방법과 안정성은 이미 세계에서 인정을 받아 많은 나라의 남성들이 왜소콤플렉스 해소를 위해 우리나라를 찾고 있으며, 개인별 맞춤 수술 방법 선택과 높은 의료 기술로 만족도가 높은 분야이다.

영등포 쿨맨남성의원(원장 전희종 : 비뇨기과 전문의)의 남성수술은 자가 미세지방 이식술, 미세주사 약물주입으로 확대효과를 볼 수 있는 필러제를 이용한 약물주입술, 대체진피 또는 저장진피 등과 자가지방을 함께 사용하는 쿨맨 더블수술 등의 방법으로 시술한다. 

영등포 쿨맨남성의원은 조루치료에도 다양한 조루치료방법이 있는데 수술 없이 약물주입으로 지연효과를 보는 약물주입법, 먹는 내복약, 배부신경차단술 등 다양한 원인에서 비롯된 이런증상을 극복하기 위해 복합적인 치료방향으로 구성된 쿨맨 롱타임 패키지 등이 있다. 구로구, 양천구, 강서구 등 등지에서 조루증상 개선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내원하고 있다.

영등포 비뇨기과 쿨맨 남성의원에서는 발기부전 치료에도 다각적인 접근을 하고 있다. 이 증상의 원인은 고령, 흡연, 음주 등이며, 그 외 호르몬 제제, 고혈압 치료제 중 일부 및 향정신성 약물 등도 원인이 된다. 또한 뇌와 척수, 골반강내 수술 등으로 신경손상이 있는 경우도 병발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우울증, 만성 신부전, 만성 간부전 등도 원인이다.

이러한 신체적인 원인 없이도 심리적 원인이나 운동부족, 흡연, 음주 등의 생활습관에 의해서도 발기부전이 발생할 수 있다. 이 증상의 진단은 병력청취, 신체검사와 호르몬 검사 등의 생화학적 검사, 음경 도플러 검사 등의 검사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발기부전은 먹는 약과 함께 약물주입으로 효과를 보는 약물 주입법이 이미 나와 있고, 약물의 효과가 미흡한 경우 만족도가 높은 발기부전 수술 등이 시행되고 있다.

최근엔 바쁜 사회 생활로 인한 스트레스, 운동 부족 등으로 젊은층의 환자가 늘어 나고 있다. 평소 생활 습관 개선에 신경 쓰고, 발기부전 증상이 생길 경우 비뇨기과에서의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개인별로 상태에 맞는 치료방법이 있기 때문에 비뇨기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매우 중요하다.

아울러 영등포 비뇨기과 쿨맨 남성의원 전원장은 "남성수술은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개별적 상담으로 체질에 맞는 수술을 해야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수술이 된다. 그래야 만족할 수 있는 남성수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한다.

그리고 의료기관 선택에서 고려해야 할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는 병원의 위생 상태다. 감염은 수술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상당히 중요한 요소다. 수술실이 지저분하고 바닥에 이물질이 돌아다니는 등 병원 내 감염 관리지침이 제대로 이뤄져 있지 않다면 수술 결과는 보지 않아도 알 수가 있다.

특히 병원 내 감염 관리 규정 등이 준비돼있고, 홈페이지 등에 그 규정을 누구에게나 전부 공개하고, 직원에 대한 철저한 교육이 진행되며, 얼마나 의료진이 책임지고 감염 관리를 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전희종 (쿨맨남성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