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디아트82) 디아트28에서 협찬하는 이응미음 아트페어는 이음더플레이스 한옥 뮤지엄에서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소개하고 한국 미술 뿐 아니라 가구, 조형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모션 하여 진취적인 전시기획을 하고 있다. 이번 <이응미음 더플레이스 아트페어> 기획전은 그 중에서도 특별한 프로젝트로 한옥에서 개최되는 국내 첫번째 온/오프라인 아트 페어이다. 한옥 전시공간인 이음더플레이스는 이번 새해를 맞이해 <이응미음 더플레이스> 아트 페어를 개최하여 현대미술 예술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 소개한다. 

삶에 영감을 주는 한옥공간과 예술과 디자인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이음더플레이스>의 첫 아트페어 전시는 <이응미음 더플레이스>라는 전시명으로 생활 속 쉼터이자 문화예술과 연결된 “공간(place)”를 통해 나만의 휴식의 의미를 재탐색하고 다양한 삶의 방식을 제안하는 공간전시다.
이응미음 이란 한글의 자음 ㅇ,ㅁ 의 발음으로 ‘이음:연결하다’라는 주제로 기획되어, 예술과 공간, 문화와 사람, 전통화 현대 등 우리가 삶에서 서로 이음으로 연결된 아름다움을 전시를 통해서 느끼고 감상한다.

 

본 전시는 총 3개의 챕터로 구성된다. 첫 번째 챕터는 1908년 약 280평의 면적의 한옥공간으로 정원에서 한국의 고궁인 경복궁이 펼쳐져 있는 고요함에서 오는 은은한 풍경소리와 함께 강렬한 도시 생활을 잊게 도와주는 사색의 공간이다.

두 번째 챕터는 국내, 해외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현대미술 19명의 인기 작가인 고영훈. 정연우. 이태성. 요요내스티. 윤송아. 유충목. 아이라최. 이재열. 엔조. 김재현. 예진. 김선현. 손정기. 함보경. 콘스텔라 DL. 케일리킴. 로칸킴. 루카킴. 키미작 의 아름다운 작품들이다.

세번째 챕터는 한땀 한땀 손끝에서 만들어내는 디자이너 5명의 예술작가 최원서. 이형준. 릿바이쉐도우. 조성현. 강동우 의 가구,공예,도자,조명 작품들이다.

그리고 디자인 가구업체인 유앤디와 함께 전시한다. 디아트82 이강형대표는 "전통의 품격, 현재의 아름다움, 미래의 가치를 연결하는 문화적 예술 전시로써 한옥의 독특한 멋과 예술품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전시이며, 디아트82라운지 홈페이지에서도 작품을 볼 수 있다" 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