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2일까지 참여기관 조사 통해 지역 문화재단 대상 2개 기관 선정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남 나주 본관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남 나주 본관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문화뉴스 안성재 인턴기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 문화예술후원센터는 ‘찾아가는 후원매개자 양성 지역협력 워크숍’의 교육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문화예술후원자매개전문가 양성사업은 문화예술 후원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부자와 수혜자 간 소통과 교류를 돕는 매개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찾아가는 후원매개자 양성 지역협력 워크숍’은 지역의 후원매개자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지역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지속가능한 지역협력형 양성사업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양방향 소통 및 지역의 건강한 문화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준비됐다. 

예술위는 광역문화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워크샵 기획 및 전문교육, 후원사업 컨설팅 등 양성교육 인프라를 제공하고, 지역기관은 지역참여자 모집, 공간 및 숙식 등 참여환경을 지원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확산형 후원매개 실행모델 개발을 위한 시범사업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예술위는 27일부터 4월 12일까지 17일간 서울과 수도권을 제외한 광역 문화재단을 대상으로 워크숍 참여기관 조사를 진행하고 그 중 총 2개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두 기관은 5월 내 기관 별 20명 총 최대 40명 규모의 워크숍 참여자들을 모집하고 7월~8월 중 1박 2일 일정으로 워크숍을 추진하게 된다. 선정된 참여기관 발표는 오는 4월 14일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