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서초청소년도서관서 이색 북큐레이션 즐겨요
서초구, 서초청소년도서관서 이색 북큐레이션 즐겨요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서울 서초구의 구립서초청소년도서관에서는 3월 새 학기를 맞아 4차 산업에 걸맞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책들을 쉽게 선택하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북큐레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구는 책과 최근 유행하는 MBTI를 결합한 'bbTI(book + MBTI)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bbTI 북큐레이션'은 엔트리 코딩 프로그램을 활용, MBTI 성격유형검사를 접목해 해당 도서관에서 자체 제작했으며 청소년들에게 책에 대한 흥미를 느끼도록 도와주는 신개념 프로그램이다.

또, 서초청소년도서관에서는 열람실마다 다양한 북큐레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하 1층 스마트메이커팩토리에는 미래를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 '미래 메이커'를 비롯해 ▲2층 꿈자람터에 위치한 영어책 북큐레이션 ▲3층 어린이자료실에 위치한 그림책 북큐레이션 등이다.

이외에도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디지털드로잉으로 만드는 나만의 굿즈 만들기' 프로그램도 이달부터 운영한다. 청소년들은 이 강좌를 통해 에코백, 머그 프레스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도서관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10시, 주말 오전 9시∼오후 8시이며 매주 화요일과 법정 공휴일(일요일 제외)은 휴관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